공개된 에어팟 2세대, 블랙도?

김다혜

어젯밤 애플이 에어팟 2세대를 깜짝 공개했다. 무선 충전, 배터리 향상 등 새로워진 기능을 살펴보자.

새롭게 출시된 ‘에어팟2(AirPod2)’

새로운 H1칩이 탑재되어 배터리 지속시간이 늘어나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의 연결 시간이 줄었다. H1은 1세대에 비해 최대 50% 늘어난 통화 시간을 제공하게 해준다. 연결 시간도 두 배 빨라져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에서 음악을 듣는 중에도 끊김 없이 기기 간 전환을 할 수 있다.

추가된 ‘헤이 시리(Hey Siri)’ 와 무선 충전 기능

특히 주목할 부분은 보이스로 컨트롤이 가능한 ‘헤이 시리(Hey Siri)’기능과 무선 충전 기능이다. 음성명령을 내리기 위해 톡톡 두드리는 수고로움을 덜어내고  “Siri야” 라고 말만 하면 통화, 날씨 문의, 음악 변경, 음량 조절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기본 충전 케이스 모델과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두 케이스 모두 24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AirPods를 언제 어디서든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다.

AirPods 기본 충전 케이스 모델 19만9천원, AirPods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 24만9천원

Apple Store 앱에서 곧 주문할 수 있고, 올 봄 안에 Apple Store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하니 새 에어팟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서둘러야겠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블랙 컬러는 루머에 그쳤다는 것.

디지털 에디터
김다혜
사진
Courtesy of Appl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