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아침밥이 필요한 이유가 이렇게나 많으니까요.
1. MATKET O
비프 데리야키 도시락
신안 천일염으로 시즈닝을 한 소고기 데리야키와 불에 직접 구운 치킨&새우 바비큐, 네 가지 쌈야채와 야채스틱, 명이양배추케일 쌈밥&주먹밥, 마켓오 특제 소스로 조물조물 볶아낸 느타리 버섯까지 알차게 구성된 런치박스. 마켓오 레스토랑에서 포장 판매한다. 1만5천원
2. GOSULGOSUL
사찰도시락
고슬고슬 지은 흑미밥에 천연 조미료로 간을 한 참나물, 새송이구이, 호박전, 표고버섯잡채, 가지샐러드, 알감자조림, 뿌리찜 등 아홉 가지 찬을 함께 낸다. 신선도와 정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슬로 푸드 도시락. 100% 사전 주문제로 판매된다. 2만원(최소 5개 이상).
3. STARBUCKS
브로콜리 치즈 수프&블루베리 라이스 바
이른 아침, 커피보다 따뜻한 위로를 더해줄 수프 한 잔. 느끼하지 않으면서도 뒷맛까지 고소한 치즈 향이 일품이다. 현미로 만든 블루베리 라이스 바는 캐슈넛, 크랜베리, 자색고구마가루, 블루베리 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어 한 끼 식사용으로도 충분. 수프 3천5백원, 라이스 바 2천원.
4. IPACK
아이팩 시리얼
포스트, 켈로그 등 유명 브랜드의 시리얼을 1회 분량씩 비닐팩에 담았다. 언제든 뜯고 우유를 붓기만 하면 한 끼 해결! 칼로리도 고작 60~149kcal 정도라 다이어트 식사로도 그만이다. 다섯 가지 맛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과 유기농 라인도 있으니 눈여겨보도록. 개당 1천6백~2천1백원대.
CASE 1. 별 뜻 없는 안부 인사에 ‘왜 물어!’ 하고 짜증을 냈다.
Doctor’s Say 전날 저녁부터 쭉 공복 상태에 놓인 신체는 뇌 속 중추부터 변화합니다. 식욕에 대해 생리적심리적으로 흥분 상태가 되는 것이지요. 자연히 우리 몸은 불안정한 상태를 유지하고, 뇌가 허기지기 때문에 집중력이나 사고력도 저하됩니다. 아침부터 별거 아닌 일에도 까칠하게 반응하고 있다면, 카페테리아로 내려가 간단한 요기라도 하고 오세요.
CASE 2. ‘하루 두 끼’만 먹는데도 체중이 계속 증가한다.
Doctor’s Say 몇 번을 먹는가보다 중요한 건 ‘칼로리’. 아침을 거르면 평균 12시간 이상 허기진 상태에서 점심 식사를 하게 됨으로 폭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장뿐 아니라 뇌에서도 ‘출출함’을 느끼기에 이에 대한 보상 심리로 더 많은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이지요. 같은 이유로 야식을 먹을 확률도 높아지죠.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더더욱 아침은 꼭 챙겨 드세요.
CASE 3.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나서 부쩍 건망증이 심해졌다.
Doctor’s Say 그래도 학생 때는 종종 아침을 챙겨 먹었는데, 직장에 다닌 이후로는 일어나 출근하는 것조차 버겁지 않나요? 하지만 더 건강한 사회생활을 위해서라도 아침식사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이 먹는 사람보다 뇌의 노화가 빨리 진행돼 치매 위험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거든요. 비만,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등도 마찬가지죠.
- 에디터
- 뷰티 에디터 / 김희진
- 포토그래퍼
- 엄삼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