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데 맛있기까지 한 비건 음식 7

W

지구와 인류를 생각하는 비건 음식은 실은 이토록 맛있고, 예쁘고, 다양하다.

1. Suree 타이 커리 페이스트 by 비밀샵

청고추, 홍고추, 강황, 고수, 마늘 등을 재료로 사용한 이국적 풍미의 커리 페이스트. 가지와 방울토마토, 두부, 코코넛 밀크를 넣으면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비건 커리가 완성된다. 79백원.

2. Eat’s Better 잇츠베러마요 by 비밀샵

동물성 원료 대신 국내산 약콩으로 만든 마요네즈. 칼로리는 기성 마요네즈 대비 1/3가량 낮지만, 고소함의 깊이만은 뒤지지 않는다. 화학성 합성 보존제 대신 로즈메리 추출물과 레몬 농축액을 첨가했다. 55백원.

3. Panhonesta 단호박 찰떡 타르트

쌀가루와 아몬드 가루를 넣어 바삭하게 구운 타르트 위에 부드럽게 찐 단호박과 쫀득한 흑임자 떡을 올렸다. 밀가루, 설탕,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았다. 65백원.

4. Amilky 제로 스위트 초콜릿 by 비밀샵

우유, 생크림, 전지분유 대신 아몬드 밀크를 버터화해 만든 생초콜릿. 홀 바닐라빈을 넣어 풍미를 살렸으며, 입 안에서 부드럽게 퍼지는 촉촉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3만원(2개입).

5. Oatly 오트 드링크 초콜릿 by 비밀샵

비유전자변형(NonGmo) 스웨덴 귀리를 사용해 만든 오트 밀크. 은은한 초콜릿 풍미 덕분에 쌉싸래한 귀리 맛에 익숙하지 않은 이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간다. 풍부한 식이섬유와 칼슘까지 들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23백원.

6. Nave S&F 심영순 비건 맛김치 by 비밀샵

젓갈과 해산물 육수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비건 배추김치. 소금과 국간장, 채소 육수로 간을 맞춰 뒷맛이 개운하고 깔끔하다. 79백원.

7. Felicetti 유기농 통밀 스파게티 by 비밀샵

4대째 이어온 이탈리아 유기농 파스타 제조사 펠리체티의 통밀 스파게티. 알프스 산맥의 청정한 물을 사용하고 알프스 공기로 자연 건조시켜 만든다. 스파게티 표면이 거칠어 양념이 잘 배어들며, 조리 후에도 스파게티의 모양과 탄력성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45백원.

피처 에디터
전여울
포토그래퍼
박종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