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시선

W

반짝이는 시선을 받고 싶다면, 자글자글 늘어난 잔주름에 부쩍 건조하고 칙칙해진 가을 눈매부터 케어할 것. 생기 넘치는 눈가를 만들어줄 특급 아이 케어 제품을 소개한다.

30대를 넘어서면서부터 눈 밑 주름에 파운데이션이 끼는 일이 잦아졌다. 파운데이션이 문제인가 했지만 진짜 원인은 어느새 굳건히 자리 잡은 눈가 주름. 다크서클은 기본, 푸석한 눈가에 점점 처지는 눈꺼풀 때문에 피곤하지 않을 때도 ‘요즘 많이 피곤하냐’는 걱정 섞인 위로를 받는 일이 다반사다. 위클리닉 조애경 원장에 따르면 눈가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얇고 피하 지방이 적어 외부 자극에 취약할 뿐 아니라, 순환 장애가 잘 오기 때문에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구조라고 한다. 특히 눈은 하루 1만 번 이상 깜박이는 등 활발히 움직이는 부위인 동시에 얼굴의 다른 쪽 피부보다 5배 얇고 콜라겐 레벨이 낮아 피부 노화가 가장 빠르게 찾아오는 부위! 한번 생긴 주름은 좀처럼 개선하기 어려우므로 꾸준한 케어로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책이다.

눈가 주름을 예방하고 탄력을 살리는 데 특히 중요한 것은 수분인데, 최근 다양한 크기의 히알루론산 분자를 섞어 피부 깊숙이 흡수되도록 한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비쉬는 자연 유래 히알루론산과 15가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온천수를 담은 ‘미네랄 89 아이 세럼’을, 닥터자르트는 일종의 미생물 발효 성분인 수분바이옴™과 이를 활성화하는 프리바이오틱스, 크기가 다른 3가지 히알루론산 복합체를 함유한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오 아이 크림’을 선보였다. 아이 크림은 제품의 성분만큼이나 바르는 방식 또한 흡수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이를 위해 애플리케이터에 신경 쓴 제품도 눈길을 끈다. 눈가에서 부드럽게 회전해 구석구석 꼼꼼하고 시원한 마사지를 돕는 랑콤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아이&래쉬 세럼’의 360° 펄 애플리케이터, 둥근 모양이 묵직하게 눈가를 압박해주는 설화수 ‘진설 아이에센스’의 골든 아이 케어 마사저, 메스나 주삿바늘을 만드는 서지컬스틸로 만들어 부식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롤러를 내장한 웰라쥬의 ‘바이오 리프트 아이 크림’까지 모두 세심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들. 이런 도구는 눈가는 물론 페이스 라인, 입가에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도 뛰어나다. 평소 꼼꼼히 마사지하면 제품 흡수를 높일 뿐 아니라 혈액순환과 노폐물 배출을 개선해 피부 톤도 맑게 가꿔준다. 그러나 마사지는커녕 아이 크림조차 챙겨 바르는 것이 번거로운 귀차니스트라면? 걱정할 것 없다. 눈가는 물론 얼굴 전체에 바를 수 있으면서 피부 탄력 관리를 도와주는 AHC의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 크림 포 페이스 멘디니 에디션 세트’나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더블 이펙트 아이포올크림’과 같은 근사한 대안이 있으니까!

Sulwhasoo 진설 아이에센스

숨 37° 플레르 리제너레이티브 아이크림

Wellage 바이오 리프트 아이 크림

Lancome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아이&래쉬 세럼

Vichy 미네랄 89 아이 세럼

Dr. Jart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오 아이 크림

La Prairie 스킨 캐비아 아이 리프트

L’Occitane 이모르뗄 프레셔스 아이 밤

1. Sulwhasoo 진설 아이에센스  고농축 적송의 강인한 생명력이 눈가를 탄탄하고 생기 있게 가꿔주는 아이 에센스. 골든 아이 케어 마사저와 함께 사용하면 눈가 부기를 줄이고 혈행이 원활해져 눈매가 환해진다. 25ml, 27만원.

2. 숨 37° 플레르 리제너레이티브 아이크림 난초꽃에서 찾아낸 난화 효모 발효 성분이 피부를 탄탄하게 조여 활력을 되찾아준다. 굴곡진 눈가 피부 사이에 밀착돼 깊은 영양감을 전달해주는 크림. 20ml, 155천원.

3. Wellage 바이오 리프트 아이 크림 히알루론산을 비롯한 유효 성분을 리포솜화해 표피부터 촘촘히 보습을 더하고 인체 유사 콜라겐, 듀얼 펩타이드, 아데노신 등이 피부 영양을 견고하게 채워준다. 일체형으로 담긴 메탈 재질의 롤러로 마사지하면 빠르게 흡수된다. 45ml, 45천원.

4. Lancome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아이&래쉬 세럼 눈가 주름부터 부기, 속눈썹까지 케어하는 제품. 360° 회전하는 스테인리스 펄 애플리케이터가 맑고 탄력 있는 눈매로 가꿔준다. 20ml, 10만원대.

5. Vichy  미네랄 89 아이 세럼 각종 미네랄과 자연 유래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 수분 보유력을 높이고 장벽을 강화하며, 다크서클도 완화한다. 최소 성분만 함유한 저자극 포뮬러도 장점. 15ml, 39천원대.

6. Dr. Jart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오 아이 크림 다양한 종류의 히알루론산이 배합된 수분 폭탄 아이 크림. 눈가에 풍부한 영양감과 촉촉함을 선사한다. 20ml, 3만원.

뷰티 에디터
이현정
포토그래퍼
장덕화
모델
천예슬
메이크업
류현정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