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안주가 있는 도산공원 선술집 카와세미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김대리의 와인일기: 도산공원 ‘사카바 카와세미’

2019-02-15T11:24:54+00:002019.02.16|FEATURE, 라이프, 미분류|

요즘 김대리가 가장 자주 찾는 곳 사카바(酒場,さかば) 카와세미를 소개한다

김대리의 와인일기: 도산공원 ‘도산사카바 카와세미’

‘카와세미’는 일본어로 물총새라는 뜻. 가게 귀여운 물총새 그림이 그려진 간판이 귀엽게 반겨주는 곳을 찾았다

작년 도산공원에 오픈한 카와세미는 스시 키노이와 스시 시미즈에 이은 김다운 쉐프의 번째 이자카야로, 일식과 양식을 적절히 혼합한 안주들로 가볍게 한잔 하고 싶은 사람들을 불러모으는 곳이다. 무게감 있는 원목 인테리어가 마치 긴자의 어느 위스키 바에 듯한 차분한 느낌을 준다. 이런 분위기에 비해 포션을 작게 도산공원 인근이라고는 생각할 없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안주들은 카와세미로 발길을 자주 옮기게 하는 이유 하나다. 사시미에 어울리는 사케부터, 파스타와 곁들일 있는 와인까지 다양한 주류 리스트를 구비하고 있다.

차분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재즈 풍의 음악 선곡도 좋, 테이블 간격이 넓은 편이라 만석이어도 크게 붐비는 느낌이 없다. 여럿이 오는 경우는 테이블에 앉아야겠지만 김대리는 이곳에 방문할 때 언제나 바로 향한다. 친절한 쉐프님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음식 추천, 추천을 받으면 즐겁게 식사를 즐길 있기 때문. 메뉴가 다양해 1차로 가기에도 좋고, 새벽 2시까지 영업하기 때문에 2차나 3, 혹은 마지막을 장식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김대리 추천 와인 & 메뉴

와인베르나르 드패(Bernard Defaix) Chablis 2017
맛있는 화이트 와인을 마시고 싶을 메뉴에 샤블리가 있다면 주문해서 실패할 확률은 크지 않을 같다.샤도네이 100% 만든 베르나르 드패의 기본급 샤블리로, 크게 맛이 강하지 않고 매우 가벼워서 어떤 음식이랑도 어울리고, 음료수 마시듯 꿀꺽꿀꺽 마시기에 부담이 없었다. 밸런스도 좋고 산도도 적절해서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추천할 있는 브루고뉴 샤블리였다.

 

메뉴

포테토 사라다와 곁들여 포카치아나 가지와 모짜렐라 치즈를 함께 구워낸 멜란자네는 가볍게 시작할 안주로 안성맞춤.  입씩 맛볼 있게 작은 포션으로 내어주는 제철 사시미는 항상 시키게 되는 메뉴 하나다. 다진 소고기를 튀겨 만든 멘치카츠나 일본식 볶음밥, 맑은 국물의 닭고기 나베인 미즈타키는 식사 대용으로도 아주 좋아서, 다양한 안주를 맛볼 있게 여러 명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전체 감상평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는 안주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술을 마실 있어, 최근 김대리가 가장 자주 방문하기도 했고, 도산 공원 근처에서 마실 곳을 찾는 주변 지인들에게도 가장 많이 추천했던 !

 

<도산사카바 카와세미>
주소: 서울 강남구 신사동 651-8
연락처: 02-546-08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