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보디 프로젝트 보고서 (Slimming)

W

여름 특유의 찬란한 햇살 덕분에 무얼 하든 즐겁기만 한 때가 왔다. 그런데 이 여름을 후회 없이 보내기 위해 시작되는 의식이 있다. 운동부터 교정, 시술, 식이요법 그리고 보디 메이크업까지, 여름 보디 프로젝트에 대한 보고서.

SLIMMING 

무슨 일이든 조력자가 있을 때 일은 더욱 효율적이며 수월해진다. 슬리밍 역시 다를 바 없다. 바르는 제품부터 먹는 방법까지. 몸 만들기 과정의 효과를 더욱 높여줄 방법을 모아봤다. 

Sisley 셀룰리노브 인텐시브 바디 컨투어링 케어 

누구에게?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의 소유자. 운동으로는 절대 없어지지 않는 셀룰라이트를 보다 말랑말랑하게 풀어주어 피붓결을 고르게 다듬어준다. 롱간시드 추출물이 셀룰라이트의 출현을 일시적으로 억제하고 은행잎에서 추출한 징코 빌로바와 꽈리꽃받침 추출물이 탄력을 더한다. 

병행할 것은? 마사지. 양손으로 허벅지를 감싸듯이 쥐고 압력을 가해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길 반복한다. 그런 뒤 주먹을 쥐고 원을 그리듯 허벅지와 엉덩이를 마사지해줄 것. 복부는 부드럽게 꼬집듯 마사지해 뭉친 조직을 풀어주고, 복근을 수축시킨 상태에서 배꼽에서 바깥 방향으로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해준다.

Melvita 로즈 골드 리파이닝 세럼 

누구에게? 전체적으로 매끈하게 정리된 보디라인을 갖고싶은 자. 핑크 산호 추출물과 블랙 페퍼 씨앗, 커피 추출물 등의 카페인 성분과 로즈힙 오일이 보디 피부의 탄력을 강화시켜 라인을 정리해준다.

병행할 것은? 하루에 두 번씩 바를 것. 바를 때는 허벅지와 엉덩이 등 고민되는 부위를 중심으로 엄지와 검지를 사용해 피부를 꼬집듯 원을 그리면서!

Clarins 크렘 마스벨트 

누구에게? 처진 뱃살과 두루뭉술한 허리 라인의 소유자. 뱃살과 러브 핸들, 팔뚝처럼 쉽게 빠지지 않는 고질적인 상체의 군살을 겨냥한 제품. 카페인이 결합된 양귀비 추출물이 지방의 축적 속도는 늦추고 배출 속도는 높여 몸속 지방세포의 양이 적정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병행할 것은? 셀프 마사지와 최소 4주의 시간. 복부는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 문지른 뒤 주먹을 쥔 손으로 복부의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문질러준다. 팔은 가볍게 주먹을 쥔 손을 이용해 팔꿈치부터 겨드랑이 방향으로, 팔뚝 안쪽을 집중 공략해 마사지해줄 것. (200ml, 78천원대.)

Biotherm 스키니진 코드 

누구에게? 유난히 튼실한 팔뚝과 허벅지의 소유자. 산호의 핵심 성분인 ‘코랄리나 추출물’이 산호에 얇은 막을 형성해 유해 물질이 들어붙지 못하게 한 데에 착안했다. 이 핵심 성분이 피부에도 동일하게 작용하니 지방세포가 더 이상 침투하지 못하게 저지하는 동시에 처진 팔뚝과 허벅지를 탄탄하게 가꿔준다. 

병행할 것은? 가벼운 운동과 셀프 마사지를 곁들여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두 달 정도의 투자 기간. (200ml, 62천원)

VB 메타그린 

어떤 제품? 중성 지방과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방해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녹차의 꽃부터 잎, 씨까지 순수하게 정제된 녹차 추출물인 ‘녹차카테킨’ 성분이 중성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고 원활한 신진대사를 도와준다. 특히 탄수화물 위주인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구아바 잎 추출물을 더해 고탄수화물 음식이 체지방으로 전이되는 것을 최대한 막아준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누구에게? 밥, 국수, 빵, 튀김 등 탄수화물과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 혹은 불규칙한 식사 습관으로 대사증후군이 염려되는 이라면 누구나. 투자 시간 11회, 식후 30분 이내 섭취할 것. 단시간에 승부를 보기보다 최소 2~3개월 섭취하면 체중과 체지방의 변화가 눈에 보일 것이다. (90정, 5만원대) 

Re:Tune 닥터 핏 다이어트 비포밀 & 애프터밀 

어떤 제품? 식사 전과 후 하루 2번 섭취로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니 굶을 필요가 없다. ‘비포밀’은 점심과 저녁 식사 전에 섭취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고, 점심, 저녁 식사 후 섭취하는 ‘애프터밀’은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CLA 성분이 담겨 있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비포밀’에 담긴 HCA 성분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화될 때 사용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는 것이 인체 시험을 통해 확인된 제품.

누구에게? 다이어트가 간절하지만 절대 굶는 것을 참지 못하는 사람. 식사량에 비해 운동량이 현저히 적은 사람. 투자 시간 점심과 저녁 전후 하루 2번. 최소 2주. (비포밀 2주분, 38천원, 애프터밀 2주분, 42천원.) 

브이 24 다이어트 프로그램 퓨어 잔티젠 

어떤 제품? 스페인산 미역 추출물과 석류씨 오일에서 추출한 ‘잔티젠’이란 성분이 기초대사량을 올려주고 체지방을 감소시킨다. 이 성분은 미국 특허와 함께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안심할 수 있다. 체지방 감소만큼이나 매력적인 포인트는 꾸준히 섭취하면 기초대사량을 400kcal나 높여준다는 점. 그러니 같은 양을 먹고 운동을 한다면 더욱 단시간에 체중계의 눈금을 내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내장 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

누구에게? 기초대사량이 평균보다 낮아서 살이 쉽게 빠지지 않거나 요요현상이 쉽게 오는 사람. 투자 시간 11알씩 아무 때나. 꾸준함이 무기다. 최소 16주는 섭취해야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간단한 스트레칭이라도 운동을 곁들이면 효과는 배가 된다. (4주분, 128천원)

에디터
에디터 / 최유경, 송시은, 박연경
포토그래퍼
안주영
모델
박희정
도움말
수미르한의원, 연세손유나클리닉, 커브스코리아
헤어
김선희
메이크업
원조연
스타일리스트
손수빈
스타일리스트
최혜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