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하얀 셔츠의 다양한 매력에 빠져보세요
화이트 셔츠는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는 기본 아이템이지만, 유독 봄이 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옷이기도 합니다. 새하얀 컬러가 주는 산뜻함 덕분에 자연스럽게 기분까지 환기되고요. 하지만 화이트 셔츠라고 모두 같은 디자인을 띄고 있진 않습니다. 단정한 기본 실루엣의 셔츠부터 오버사이즈, 구조적인 디테일이 더해진 셔츠 등 선택지도 다양하죠. 스타일링에 따라 분위기 또한 확연히 달라집니다. 데님이나 슬랙스와 매치하면 클래식한 무드가 살아나고, 스커트와 함께하면 한층 더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계절과 유행을 크게 타지 않으면서도 언제나 활용도가 높은 실패 없는 아이템, 화이트 셔츠를 주목해보세요.

화이트 셔츠는 데님이나 슬랙스와 매치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보세요. 실루엣이 독특한 스커트와 함께 스타일링하면 단숨에 드라마틱한 무드의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때 화이트 셔츠 역시 미니멀한 기본 디자인보다는 디테일이 가미된 턱시도 셔츠를 선택해 한층 유니크한 스타일을 연출해보세요. 매니시한 무드의 턱시도 셔츠와 여성스러운 스커트의 조합이 만들어내는 의외의 균형감이 룩을 더욱 세련되게 만들어줍니다.

넉넉한 사이즈의 화이트 셔츠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세련된 인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단추를 한두 개 풀어 네크라인을 살짝 드러내고, 그 사이로 네크리스를 자연스럽게 보이게 연출해보세요. 여기에 밑단 디테일이 컷아웃된 팬츠를 더하면 위트 넘치는 포인트가 살아납니다. 슈즈는 앞코가 날렵한 포인티드 디자인을 선택해 전체 룩에 긴장감을 더하는 게 관건이죠. 과한 장식 없이 실루엣과 디테일만으로도 충분히 힘 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베이직한 화이트 셔츠는 올 화이트 룩으로 매치할 때 더욱 빛을 발합니다. 컬러를 통일한 만큼 세련되고 클래식한 인상을 완성하죠. 롤업한 화이트 셔츠에 숏한 화이트 팬츠를 매치하고, 컬러 스웨터를 어깨에 가볍게 걸쳐 포인트를 더해보세요. 여기에 발레리나 슈즈까지 더하면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룩이 완성됩니다. 봄과 여름이 오면 꼭 한 번 시도해보고 싶은, 멋스러운 스타일링!
- 사진
- Backgri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