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하고 럭셔리한 겨울의 멋
눈 깜짝 할 사이 바뀌는 유행 속에서도 수십년째 굳건히 그 자리를 지키는 겨울의 무드가 있습니다. 바로 아프레 스키(Apres-Ski) 입니다. 애프터 스키(After Skiing)의 불어로 스키를 탄 이후 즐기는 여유로움을 의미하는 단어인데요.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단어이지만 유럽에서는 스키를 마친 뒤 바에서 음료를 마시고, 스파를 즐기고, 때론 춤을 추고 노는 여가 시간인 아프레 스키가 그 리조트의 밸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옷차림 역시 스키복에서 벗어나 겨울 리조트에 어울리는 편안하면서도 럭셔리한 스타일이 아프레 스키에 어울리는 모습. 꼭 스키장이 아니어도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아프레 스키룩 팁을 아래에서 만나보세요.

아프레 스키 룩의 핵심은 바로 퍼 코트. 럭셔리한 무드를 표현하기에 가장 적합한 아이템이기도 하죠. 이너나 다른 아이템들을 편하게 입어도 퍼 코트 하나면 금방 드레스업 할 수 있으니까요.

퍼 소재의 트루퍼 햇도 유용한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볼륨감 넘치는 두께가 차가운 바람을 막아주는 동시에 상대적으로 얼굴도 작아 보이게 하죠.

눈이 쌓인 스키 리조트에서는 아무리 멋이 중요하다 하더라도 슈즈는 힐보다는 스노우 부츠죠. 볼드한 실루엣이 부담스럽다면 하의는 레깅스를 신어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 주세요.

편하게 즐기는 리조트 룩인만큼 이너는 니트나 조거 팬츠 같은 아이템을 입어도 좋습니다. 대신 아우터나 액세서리로 럭셔리한 무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너는 너무 화려하고 여러 컬러가 섞인 것보다는 크림색 등의 단색이 좋습니다.

그 외 선글라스, 헤어 밴드 그리고 포멀한 백이 있다면 더 디테일 있는 아프레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블랙과 브라운의 컬러조합도 클래식하고요.
- 사진
- 각 인스타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