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SNS에서 자주 보이는 이 트렌드, ‘그래놀라 걸’이란?

박채린

내추럴한 매력의 그래놀라 걸 트렌드

어딘가 구수한 매력이 느껴지는 트렌드가 등장했습니다. 하이킹과 캠핑에서 영감을 받아 꾸밈없는 내추럴한 무드가 특징인 ‘그래놀라 걸 (Granola Girl)’ 트렌드가 바로 그 주인공이죠.

@katiehoylee

그래놀라 걸은 그래놀라를 먹을 것 같은 건강한 이미지에서 비롯된 단어인데요. 하이킹과 캠핑 같은 야외 활동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에서 시작된 트렌드입니다. 

@laurenashleyrow
@marine_audineau

지난 몇 년 간 유행한 고프코어와도 닮은 듯하지만 결정적인 차이점이 있습니다. 기능성 소재와 무채색의 차갑고 하드한 분위기의 고프코어와는 달리, 그래놀라 걸은 브라운, 카키, 베이지처럼 자연을 닮은 톤을 활용하는 거죠. 전체적으로 투박하면서도 빈티지한 인상이 느껴집니다.

@momentsabloom
@momentsabloom

그래놀라 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핵심 아이템은 플리스, 코듀로이, 패딩 같은 기능성 소재의 아우터입니다. 커다란 플리스 재킷에 레깅스를 매치하거나 코듀로이 팬츠에 패딩 베스트를 매치하는 등 스타일링도 어렵지 않죠.

@holliemercedes
@rebeccaferrazwyatt

자연의 톤을 기본으로 하면서도, 노르딕 패턴이나 원색 포인트를 더해 변주를 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투박한 기능성 아이템이 오히려 매력적으로 살아나고, 전체적인 룩에 생동감이 더해지죠. 

@carmenrakeseder
@carmenrakeseder

슈즈는 두툼한 하이킹 전용 트레킹화만큼 잘 어울리는 게 없습니다. 여기에 내추럴한 헤어, 비니, 헤어밴드 같은 소품을 더하면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무드를 살릴 수 있죠. 활동성을 더할 수 있는 나일론 소재의 백팩도 조화롭고요. 

사진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