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울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소재, ‘이것’을 입으세요

박채린

리넨으로 무더위 살아남기

바야흐로 리넨의 계절! 자연스러운 구김이 룩에 여유를 더하고, 시원한 촉감 덕분에 더위에도 멋스러운 룩을 완성할 수 있죠. 유행 타지 않는 클래식한 매력과 함께 매년 여름 리넨은 제 몫을 톡톡히 해내죠.

@vousmevoyez

리넨은 마 줄기에서 얻은 천연 섬유로, 여름철에 특히 사랑 받는 소재입니다. 친환경 소재라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이들에게도 주목 받고 있죠. 무엇보다 주름마저 멋스럽게 연출 되는 특유의 질감 덕분에, 손이 많이 가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fakerstrom

평소 내추럴한 스타일링을 즐긴다면 리넨 셔츠만 한 아이템도 없습니다. 가벼운 리넨 소재에 은은하게 비치는 텍스처, 깨끗한 컬러감이 더해져 셔츠 특유의 답답함을 덜어주죠. 화이트 리넨 셔츠에 아이보리 팬츠, 그리고 브라운 톤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더하면 여름철 출근 룩으로도 손색없는 룩이 완성됩니다.

@hannahlovey

심플한 리넨 팬츠에 기본 티셔츠를 매치한 조합. 여기에 허리에 스카프를 두르기만 해도  전체적인 분위기가 확 달라집니다. 과감한 펜던트 네크리스와 여러 겹의 주얼리를 더했지만, 전혀 부담스럽지 않죠. 머리부터 발끝까지 화이트 톤으로 통일한 덕분에 오히려 더 세련된 룩이 완성됐어요.

@linda.sza

블랙 블라우스에 화이트 리넨 스커트의 조합은 세련된 분위기가 가득 풍기네요. 린다는 여기에 시스루 스커트를 레이어드해 개성 있는 룩을 연출했어요.

@juliesfi

슈트 셋업이 주는 포멀한 인상에도 리넨 특유의 질감이 더해지면 분위기는 훨씬 부드러워집니다. 여기에 브라운 톤의 앵클 부츠를 매치해 모던하게 마무리했죠. 포멀함을 덜어내고 싶다면 플립플롭 힐이나 샌들이 좋은 선택이 되겠군요.

사진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