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운세, 어디서 볼까? 서울 신년 운세 맛집 5

윤다희

어서와, 2024년은 처음이지?

새해에 지나칠 수 없는 일 중 하나인 사주와 타로. 괜히 불안해지는 연초엔 다양한 신년맞이 운세 풀이로 미래를 점치곤 하죠. 대체 연애는 언제쯤 할 수 있는건지, 올해 취업은 가능할지, 어디 아프지는 않을지. 괜히 신경 쓰이는 여러 문제들을 누군가에게 묻고 싶어질 때는 샤머니즘이 제격이잖아요?

고대시대부터 우리는 달, 쌀 등을 이용해 올해의 운수를 미리 알아보던 민족입니다. 맹신은 금물이지만 가볍게 신년운세를 보는 것은 연초의 소소한 전통이죠. 아래 용하다는 신년 운세 맛집을 확인해보세요. 새해의 불안한 마음에 위로가 되어줄지 몰라요.

현애경 타로

건대입구역을 걷다 보면 즐비한 사주, 타로 가게를 볼 수 있죠. 그 중 가장 줄을 길게 늘어선 곳이 있습니다. 바로 현애경 타로! 건대입구역 인근의 좌판과 오피스텔 두 곳으로 나뉘어 있는데, 오피스텔이 본점이니 오피스텔로 방문해보세요!

📍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29 509호

윤명섭 관상 수상 연구소

영화 ‘관상’

“내가 왕이 될 상인가.” 덱스와 하승진이 함께 관상을 본 그곳입니다. 영화로만 접해 괜히 궁금해지는 관상과 수상(손금)을 동시에 보며 올해 운세는 물론 인생의 전반적인 풀이를 들어볼 수 있는 기회죠.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52 518호

연 사주& 타로

MBC ‘나 혼자 산다’

박나래와 코드쿤스트가 ‘나 혼자 산다’ 촬영 차 방문했던 안국역 인근의 연 사주& 타로. 매번 똑같은 데이트에 질렸다면 경복궁 산책 후 박나래와 코드쿤스트처럼 신년 궁합 데이트는 어때요?

📍 서울 종로구 창덕궁1길 19

카페 애니핑거

지문으로 성격 유형 검사를 하는 카페가 있다?! MBTI 대신 지문으로 간편하게 검사하고 성향과 기질을 알아보세요. 지문으로 알아보는 성격이라니. 조금 생소하지만, 새해 나를 새롭게 탐구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거예요!

📍 서울 관악구 구암길 39 1층

알리샤 점성술

Getty Images

올해의 모든 운명은 하늘에 맡겨봅시다… 모든 것은 하늘의 뜻. 사주와 타로는 이미 통달한 운세 매니아들에겐 점성술 추천! 별자리와 똑같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에요. 알리샤 점성술에서 우리가 태어난 시각의 행성들의 배치를 통해 올해의 운세를 점쳐보세요.

📍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18길 36 201동

사진
@lee_hyolee, 영화 '관상', MBC '나 혼자 산다',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