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만들어진 ‘돈 훌리오 1942 카우보이 백’

W PROMOTION

프리미엄 데킬라 돈 훌리오 1942가 멕시코 최대 기념일인 ‘Cinco De Mayo(싱코 데 마요)’를 맞아 제이백 쿠튀르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돈 훌리오 1942 카우보이 백’의 등장.

한국에서 5월 5일은 모든 어린이들의 행복을 바라며 기념하는 어린이날이다. 같은 날 지구 반대편 멕시코에서는 다른 축제가 벌어지는데, 멕시코 최대 기념일인 ‘Cinco De Mayo(싱코 데 마요).’ 1862년 5월 5일, 멕시코가 프랑스군에 맞서 싸운 푸에블라 전투에서 승전한 것을 기리는 축제로,​ 멕시코인들의 자국에 대한 사랑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날이다.

이러한 멕시코 최대 축제인 ‘Cinco De Mayo (싱코 데 마요)’를 맞이하여 국내에서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됐다. 멕시코 현지에서 가장 사랑받는 프리미엄 데킬라 돈 훌리오와 BTS와 같은 글로벌 셀러브리티가 사랑하는 브랜드 제이백 쿠튀르의 제이백 디자이너가 협업하여 한정판 가방 ‘돈 훌리오 1942 카우보이 백’을 런칭했다.

돈 훌리오와 제이백 쿠튀르, ‘사랑’으로 하나가 되다
럭셔리 데킬라와 디자이너 쿠튀르 브랜드의 만남은 그 자체로 이색적이다. 하지만 두 브랜드가 손을 잡게 된 이유는 분명하다. 바로 사랑’이라는 공통된 가치를 추구하는 것.

돈 훌리오는 창립자 돈 훌리오 곤잘레스의 아가베, 토지, 사람들에 대한 사랑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데킬라 브랜드다.​ 머리가 아닌 마음을 따르는 그의 열정과 사랑으로 완성된 돈 훌리오 데킬라는 ​오늘날 럭셔리 프리미엄 데킬라의 기준이 되며 멕시코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널리 사랑받고 있다.

제이백 쿠튀르 역시 옷을 예술로 생각하며, 보다 가치 있고 소중하게 만들고자 하는 사랑으로 탄생되어 패스트 패션이 주류를 이루는 현 시대에 흔히 볼 수 없는 정통 클래식 감성을 담은 웰메이드 디자이너 쿠튀르 브랜드가 되었다.

Por Amor, 사랑이라는 진심을 따르는 공통된 가치를 공유하는 두 브랜드가 만나 멕시코 최대 축제일 싱코 데 마요를 기념하여 ‘돈 훌리오 1942 카우보이 백’을 출시했다.

돈 훌리오 브랜드 정신에서 영감 받은 ‘돈 훌리오 1942 카우보이 백’

싱코 데 마요를 기념하여 돈 훌리오의 브랜드 정신에서 영감 받아 디자인된 ‘돈 훌리오 1942 카우보이 백’은 아가베 잎을 형상화한 1942 바틀의 부드러운 곡선을 와일드 하면서도 단단한 가죽으로 감싸 나라를 지키고자 했던 멕시코인들의 강인함과 사랑을 표현했다.​ 제이백 쿠튀르의 정교한 재단은 1942 바틀 보디 실루엣에 자아냈으며, 돈 훌리오의 로고에서 영감 받은 카우보이 모자가 탑으로 오브제 & 크로스 보디 형태로 디자인되어 카우보이의 소총을 연상시킨다.

섬세한 스티치, 그리고 빈티지 골드의 지퍼와 장식 디테일로 웨스턴 무드를 자아내는 ‘돈 훌리오 1942 카우보이백’은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더 깊어지는 가죽 컬러를 만날 수 있으며 두 브랜드처럼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존재감을 느낄 수 있어 특별하다.

232 바, 한남동에서 만난 작은 멕시코

‘돈 훌리오 1942 카우보이 백’ 론칭을 기념하는 쇼케이스가 지난 5월 2일 한남동 232 바에서 진행됐다. ‘제이백 쿠튀르’ 디자이너 제이백이 카우보이 백 디자인을 완성한 장소로, 한남동 232바는 특별하다. 여기에 무드를 더해주는 플라워 데코레이션으로 행사장의 멕시코 분위기를 한 층 더했다.

축하의 자리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술과 음식.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멕시칸 푸드와 돈 훌리오를 활용한 다양한 칵테일까지 준비되어 행사의 축하 분위기를 더욱 무르익게 만들었다. 특히 푸드는 콘셉트에 맞춰 멕시칸 음식으로 준비됐다.

2017년 멕시코시티의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에서 멕시코 퀴진(Mexico Cuisine) 과정을 수료하고 멕시코 현지 대회인 ‘2018 베스트 셰프 멕시코(2018 Best Chef Mexico)’에서 우승 후 국내에서 멕시코 음식 법인 몰리노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는 진우범 셰프가 ‘돈 훌리오 1942 카우보이 백’ 컬러에 맞춰 토스타다, 츄러스 등 4종으로 구성된 핑거푸드를 선보였으며, 디너 세션에서는 타코, 바바코야 등 데킬라와 훌륭한 조합을 자랑하는 6종의 퓨전 멕시칸 코스 요리를 선보이며 행사에 풍성함을 더했다.

모델 안재형,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등 셀럽들이 자리를 빛낸 론칭 쇼케이스 행사

보그, GQ, DAZED, 데일리패션뉴스 등 20개의 패션 매체 에디터와 120명의 패션 인플루언서가 함께한 미디어 세션에서는 실제로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으며, 디자이너 제이백이 직접 ‘돈 훌리오 1942 카우보이 백’의 탄생 스토리와 제품 설명을 진행했다.

이후 저녁에 진행된 프라이빗 디너 세션에서는 ‘돈 훌리오 1942 카우보이 백’과 함께 싱코 데 마요를 기념하는 파티가 열렸다. 배우 이호정, 모델 안재형, 채종석 등 패션 셀러브리티들이 자리를 빛냈으며, 특히 웨스턴 무드의 착장으로 멕시코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며 마치 멕시코 축제에 온 것만 같은 에너지와 열기로 무르익기도.

아가베와 토지, 사람들에 대한 사랑으로 데킬라 여정을 시작한 돈 훌리오 곤잘레스의 돈 훌리오, 패션에 대한 사랑으로 클래식한 디테일에 세련된 디자인을 더하는 제이백 쿠튀르의 디자이너 제이백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돈 훌리오 1942 카우보이백’의 모든 요소는 결국 사랑으로 귀결된다.

‘사랑이라는 진심을 따른다’는 공통된 가치를 추구하는 두 브랜드가 만나 탄생한 ‘돈 훌리오 1942 카우보이 백’은 단순한 패션 아이템을 넘어 사랑이라는 진정성 깊은 메시지를 전달한다.

Please Drink Responsibly
19세 이상의 법적 음주 허용 소비자를 위한 콘텐츠입니다.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