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예능 트렌드는 여행

장정진

코로나로 잠시 주춤했던 여행 예능이 3월 봇물 터지듯 시작한다. 화려한 라인업으로 돌아온 신규 여행 버라이어티 라인업. 

수학 없는 수학여행

런닝맨 출신 최보필 PD가 만든 새로운 여행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그동안 예능에서는 만나기 어려웠던 디오, 지코, 크러쉬, 최정훈 외에 이용진, 양세찬이 함께 수학 여행을 떠났다. 이들의 첫 여행지는 일본 홋카이도. 여섯 명의 친구들은 수학 여행지에서 각종 미션과 게임을 수행하며 여행을 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런닝맨 출신의 작품인 만큼 그와 비슷한 결의 모습이 펼쳐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점쳐지는 상황. 고삐 풀린 여섯 남자들의 낭만 있고 수학 없는 무지성 버라이어티라니, 재미는 기본, 좀처럼 보기 힘든 셀럽들의 리얼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본방 사수 감이다.

출연 디오, 지코, 크러쉬, 최정훈, 이용진, 양세찬

채널 SBS 방영일 3월9일

텐트 밖은 유럽 스페인

호텔 대신 캠핑장, 기차 대신 렌터카, 식당 대신 현지 마트를 이용하는 등 그동안 선보였던 여행 예능과는 조금 다른 모습으로 화제가 되었던 텐트 밖은 유럽, 그 두 번째 시리즈가 곧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시즌 여름의 스위스와 이탈리아를 보여주었다면 이번엔 겨울 스페인을 배경으로 캠핑을 통해서만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할 예정. 이번 여행은 조진웅을 주축으로 최원영, 박명훈, 권율까지 평소 함께 술 먹는 멤버들로 구성되었다. 구글 맵 없이 나침반으로 길을 찾고 10년 만의 폭설이 내린 설원에서 보낸 혹한기 캠핑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본방에서 확인할 것. 

출연 조진웅, 최원영, 박명훈, 권율 

채널 tvN 방영일 3월2일

지구마불 세계여행 

여행 고수들의 세계 여행은 어떤 모습일까? 김태호 PD가 또 하나의 역작을 완성했다.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 3명과 함께 현실판 부루마블 게임을 진행하는 것. 이들은 김태호 PD가 설계한 세계여행 부루마블 게임에 참여해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숫자만큼 이동, 해당하는 나라로 바로 떠나는 랜덤 여행을 하게 된다. 총 3주간 지구 5바퀴에 해당하는 거리를 여행한 이들의 여행기는 TEO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공개되고 일주일간 누적 조회수 등으로 집계될 예정. 그리고 최종 우승자는 우주 여행의 주인공이 된다. 세 명의 여행 스타일이 모두 다른 만큼 흥미로운 여행이 완성되었다는 후문. 지구마불 세계여행은 2월23일 TEO 유튜브 채널에서 먼저 공개된 후 3월4일 ENA에서 방영된다. 

출연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 

채널 ENA 방영일 3월4일 

JTBC 뭉뜬 리턴즈 

패키지 여행의 편안함에 길들여진 뭉뜬 친구들이 배낭여행에 도전한다고? 뭉쳐야 뜬다 4인방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 정형돈이 7년만에 다시 모였다. 찐친 케미와 함께 전세계를 여행했던 이들이 생애 첫 배낭 여행을 떠나기로 한 것. 그것도 스페인으로. 그동안 시키는 대로 자라면 자고, 먹으라면 먹기만 했던 이들이 숙소 예약부터 교통, 식사까지 모든 것을 직접 해내야 하는 상황에서 여행 포기를 선언하는 등 시작부터 순탄치만은 않아보인다. 이들의 좌충우돌 첫 배낭 여행기는 3월7일 공개될 예정. 뭉뜬 4인방의 다음 여행지도 유럽이라고 하니 랜선 유럽 여행 톡톡히 할 수 있을 듯.  

출연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 정형돈 

채널 JTBC 방영일 3월7일 

웹예능 만드는 사람들

학교에선 무슨 일이? 3월의 추천 OTT 시리즈

프리랜스 에디터
장정진
사진
Instagram @nomath_schooltrip @sbsnow_insta @tvn_joy @jtbc.insta @teo_bluemarbl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