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2023 F/W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 글렌 마틴이 새로운 전성기를 이끌고 있는 디젤. 2023 F/W 시즌 디젤은 컬렉션에 섹슈얼리즘을 불어넣어 영리하게 바이럴했다. 콘돔회사 듀렉스(Durex)와 협업, ‘성공적인 삶을 위하여(For Successful Living)’라는 문구를 새긴 콘돔을 인비테이션으로 발송한 것! 런웨이 역시 온통 도발적인 붉은색으로 도배하고 중앙에는 무려 20만개의 듀렉스 콘돔 상자를 산더미처럼 쌓아두어 화제가 될만한 장면을 만들어냈다. 게다가 컬렉션 백그라운드 음악에는 신음소리가 간간이 섞여 나왔다. 글렌 마틴은 ‘성공적인 삶은 섹스에 긍정적이며, 디젤은 매우 대담하고 직설적인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디젤 컬렉션의 Y2K 무드는 일관성 있게 이어졌다. 오버사이즈 재킷, 셔츠, 슬리브리스 톱, 로라이즈 데님 팬츠를 90년대 감성으로 스타일링했다. 티셔츠와 팬츠에 ‘For Successful Living’ 레터링을 새겨 레트로 무드를 더했다. 데님 소재는 다양한 실험을 거쳐 새롭게 선보였다. 디스트레스 기법을 극단까지 밀어붙인 데님 재킷과 코트를 비롯해 번아웃 벨벳처럼 일부를 태우는 식으로 가공한 시스루 데님이 강렬했다. 번아웃 데님은 데보레(Devore)라는 특별한 테크닉을 통해 탄생한 것. 이밖에도 디스트레스 니트 드레스, 데님 워싱을 프린트로 넣은 핀스트라이프 수트, 산화 처리한 가죽 바이커 재킷, 플라스틱을 가열하여 수축시킨 코트, 페인트를 칠한 인조 모피 코트 등 독특한 소재 실험실 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컬렉션 후반은 적나라한 치아 사진을 디지털 프린트한 탱크톱, 재킷, 스커트, 원피스 등이 선보였고,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티한 셋업 시리즈가 컬렉션을 마무리했다.
듀렉스와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Big-D x Durex’ 캡슐 컬렉션은 오는 4월에 출시할 예정. 디젤은 같은 기간 전 세계 디젤 매장에서 50만 개의 콘돔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프리랜스 에디터
- 명수진
- 영상
- Courtesy of Dies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