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나, 우리가 뽑은 2023 그래미 베스트 드레서

장진영

15명의 패션 업계 종사자들이 고른 2023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드레서는?

어워드 시즌의 재미는 단연 패션이다. 레드 카펫인 만큼, 누가 제일 화려하고 누가 제일 입이 떡 벌어지게 입었는 지가 관건. 더블유의 에디터들과 어시스턴트 그리고 패션 브랜드 홍보 담당자 총 15명에게 ‘가장 마음에 드는 룩’을 고르게 했다. 그 결과는?

카디 비

원단이 온 몸을 휘두르는 듯한 드레스를 입은 카디비가 총 4표를 받으며 우승! 그녀답지 않게(?) 가릴 곳을 다 가려서일까? 화려하고 신선한데 어딘가 모르게 카디 비 치고 점잖다는 의견이 우세했다.

해리 스타일스

명불허전, 해리 스타일스가 3표를 받으며 카디 비의 뒤를 이었다. ‘타투가 패션의 완성인 듯.’, ‘이 패션은 해리 스타일스만 가능하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 ‘그가 매번 선보이는 센 맛에 길들여진 건지, 이제 딱히 감흥이 없다.’는 코멘트도 있었다.

퍼렐 윌리엄스

Ernest. W baker의 레드 룩과 독특한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준 퍼렐 윌리엄스가 2표를 받았다.

리쪼 

‘더 큼직하게, 더 화려하게!’ 자신감 있는 태도로 늘 대중들에게 긍정 바이브를 불어넣는 리쪼도 2표를 받았다. 자잘한 꽃을 장식한 돌체앤가바나의 드레스를 입었다.

테일러 스위프트

밤하늘의 반짝이는 별을 연상시키는 로베르토 까발리의 주얼 장식 드레스를 입은 테일러 스위프트는 1표를 받았다.

샘 스미스 

RED! 최근 강렬한 존재감으로 다양성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는 샘 스미스도 1표를 받았다. 그가 입은 멋진 가운은 발렌티노의 것.

스티브 레이시

생로랑의 가죽 슈트 룩으로 흠 잡을 데 없는 룩을 보여준 스티브 레이시가 1표를 받았다. ‘그와 사귀고 싶다.’라는 말과 함께.

도자 캣

광택감이 느껴지는 베르사체의 원 숄더 드레스를 입은 도자 캣은 아쉽게 0표를 받았다. ‘과감한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고, 쿠튀르 컬렉션에 참석했던 모습 때문에 더욱 기대가 컸는데 그에 비해 약한 느낌이 들어 살짝 실망했다.’는 의견이 있었다.

2023 S/S 오트 쿠튀르 컬렉션의 베스트 드레서 10

80회 골든 글로브 베스트 드레서

디지털 에디터
장진영
사진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