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다 갖췄다! 올 봄 하나의 가방을 택한다면 ‘이 백’

황기애

어떤 스타일의 옷에도 잘 어울리는 작고 활용도 만점인 스몰 숄더 백에 푹 빠진 셀렙들

드레시한 옷차림과 청바지의 캐주얼한 스타일, 럭셔리한 호텔 로비와 지하철 안, 이 모든 간극을 메우는 가방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작고 가벼워 활용성도 좋은데 누구나가 알 법한 명품이기도 하죠. 지난 2년을 이끌어온 Y2K 트렌드와 함께 스트리트 신을 덮친 스몰 숄더 백 이야기입니다.

2000년대 초 파티 걸들이 드레시한 옷 차림에 앙증맞게 어깨에 걸고 다녔던 백들이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는 소식. 한동안 이어진 크로스형 미니 백들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는 와중에 이미 이 어깨에 걸친 작은 백의 매력에 중독된 셀렙들이 있으니, 그들의 스타일링을 참고해 봐도 좋겠습니다.

Splash News

Splash News

가이아 거버는 자타공인 셀린의 팬이죠. 파파라치를 피해 얼굴을 가린 것도 바로 그린 컬러의 셀린 아바 백 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의 질리지 않을 적절히 둥근 형태의 아바 백은 그 어떤 스타일과 장소에도 적절하게 어울릴 전천후 아이템인데요. 평소 매니시한 스타일의 오버사이즈 셔츠나 스웻셔츠와 배기 팬츠를 즐겨 입는 가이아 거버가 몇 년째 빠져 있을 법하죠? 아바 백 외에도 다양한 셀린 백을 보유하고 있는 그녀의 스타일링 팁은 바로 아디다스의 스니커즈와 함께 신을 것!

Splash News

Splash News

@kennypanny

켄달 제너는 광택이 도는 페이턴트 소재의 더 로우의 심플한 블랙 숄더 백을 레이싱 재킷에 청바지와 매치했습니다. 이전에도 그와 비슷한 스타일의 바이 파(BY FAR) 브랜드의 블랙 페이턴트 스몰 숄더 백을 실버 미니 드레스나 블랙의 새틴 레이스 장식 드레스 등 여성스러운 드레스와 함께 들어 파티 스타일링을 완성하기도 했죠.

@roses_are_rosie

블랙핑크의 로제는 자신의 SNS 계정에 하늘색 니트와 블랙 팬츠를 입고 스니커즈를 신은 캐주얼한 룩과 그에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의 생로랑 르 5 아 7(LE 5 A 7) 백을 매칭한 사진을 올렸었죠. 화려한 스타일링은 아니지만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위한 최선의 선택으로 보입니다.

Splash News

Splash New

Splash News

Splash News

Splash News

헤일리 비버 또한 이 생로랑 백에 단단히 중독되었습니다. 지난해 찍힌 스트리트 패션에서는 거의 모든 룩에 생로랑의 베이지 혹은 블랙 컬러 백을 들고 등장한 것. 로고 메탈 잠금 장식이 돋보이는 심플한 매력의 백을 빅 코트를 입을 때도, 타이다이 플리스 재킷을 입고 운동을 갈 때도, 그녀의 선택은 생로랑의 르 5 아 7(LE 5 A 7)백. 뿐만 아니라 셀렙이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다 있을 것 같은 프라다의 클레오 백을 든 모습도 눈에 띄는군요. 샛노란 숄더 백에 노란색 소매가 돋보이는 가죽 재킷을 입은 모습이 생동감 넘치는 스타일을 선사합니다.

Splash News

Splash News

프라다의 클레오 백은 한때 지지 하디드가 올 블랙 룩을 선보일 때 주로 들던 제품이기도 하죠. 이런 작은 사이즈의 숄더 백은 캐주얼 룩에도 부담 없이 들기 좋습니다.

@gucci

@gucci

@gucci

@gucci

@gucci

지난해 구찌에서는 다코타 존슨을 내세워 재키 1961 백의 새로운 버전을 선보였는데요. 마치 파파라치에 찍힌 듯 연출한 캠페인에서 블랙을 비롯한 다양한 컬러의 재키 1961 백을 든 스타일리시한 다코타 존슨의 모습을 공개했었죠. 오랜 역사와 더불어 오리지널의 빈티지한 매력에 모던한 감성을 담아 다양한 연령대와 취향을 저격할 아이템이 분명해 보이는군요.

프리랜서 에디터
황기애
사진
Splashnews.com,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