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홀리데이를 위한 메이크업 아이디어

W

일 년 중 가장 대담한 아름다움에 도전해도 좋을 때. 홀리데이 시즌 리미티드 에디션과 글리터 메이크업 아이디어.

깃털 장식의 톱은 Rokh 제품.

링 귀고리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Beauty Note

홀리데이에는 평소 사용해보지 못한 강렬한 색감에 과감하게 도전해보자. 메이크업의 재미는 물론 해방감마저 느낄 것! Anastasia Beverly Hills ‘로즈 메탈 아이 섀도우 팔레트(로얄)’의 자주색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넓게 깔고 보랏빛 ‘노르비나 프로 피그먼트 팔레트 Vol.5(E3)’를 쌍꺼풀 라인에 발라 그러데이션했다. 그런 다음 Valentino Beauty ‘드림더스트 아이 글리터(실버 스파크)’를 눈매 군데군데 불규칙한 패턴으로 누르듯 발랐다. 헤어 라인과 콧대, 눈매 주변에는 블러셔를 넓게 퍼트려 전체적으로 장밋빛이 도는 얼굴 완성했다. 입술엔 메탈릭한 플럼 컬러 립스테인 Nyx ‘립스틱 리퀴드 스웨이드 메탈릭 매트(34)’를 바른 뒤, YSL Beauty ‘시퀸 크러쉬 글리터 샷 아이 섀도(임파워드 실버)’로 입술선과 아래 입술에 하이라이트를 주었다.

1. Valentino Beauty 로쏘 발렌티노(언드레스드 벨벳) 시그너처 락스터드를 립스틱 불렛에 새겨 반짝이는 별처럼 장식했다. 로마의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블랙 패키지도 멋스럽다. 3.4g, 65천원.

2. Chantecaille립 크리스탈(핑크 오팔) 독보적인 반짝임을 선사하는 메탈릭 펄 시머를 함유한 립스틱. 글리터 프리 펄 피그먼트로 자극 없이 부드럽게 윤기와 광택을 선사한다. 4g, 73천원.

3. Gucci Beauty 구찌 루즈 아 레브르 뤼네종 리미티드 에디션(디보션) 반짝이는 펄 글리터가 축제의 화려한 무드를 살려주는 립스틱. 리미티드 에디션만 메탈릭 핑크 캡으로 선보인다. 3.5g, 63천원.

4. Estee Lauder 2022 홀리데이 휩 매트 립 세트 홀리데이에만 만날 수 있는 에스티 로더의 파우치 립 세트. ‘쇼크 미, 코코아 휩, 소프트 하티드’ 세 가지 컬러의 ‘퓨어 컬러 휩 매트 립 컬러’ 정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9mlx3, 66천원대.

5. Chanel 레 꺄트르 옹브르(옹브르 드 룬) 달에서 영감을 받은 코퍼, 새틴 브론즈, 앰버 골드 등 반짝이는 컬러가 눈매에 매혹적인 음영을 드리운다. 2g, 88천원.

6. Shiseido 아이래쉬 컬러 프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아시아인의 눈가에 정확하게 밀착되도록 디자인된 뷰러. 골드 프레임과 레드 실리콘 패드로 옷을 갈아입었다. 19천원대.

7. Givenchy Beauty 프리즘 리브르 루스 파우더(르미에 플레르) 은은한 진줏빛으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보정하는 4색 파스텔 컬러 파우더. 메탈릭한 겨울 재킷에서 영감 받은 실버 패키지가 소장욕을 자극한다. 9g, 96천원대.

8. Burberry Beauty 페스티브 22 키세스 모노그램 컬렉션(올림피아 레드) 크림처럼 부드럽게 발리고, 색감이 농밀하게 표현되는 립스틱. 아이코닉한 TB 모노그램 패키지에 담겼다. 3.3g, 52천원.

9. Nars 어데이셔스 립스틱(아바) 언제 써도 좋은 베이지 컬러로, 경쾌한 블랙 별이 그려진 홀리데이 패키지로 선보인다. 4g, 41천원대.

10. Dior 루즈 디올 미노디에르-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쿠튀르 액세서리 같은 블랙 사각 클러치 안에 정품 ‘999 벨벳 립스틱’과 리필 ‘베이비 룩, 레오나, 이콘’ 세 가지 립스틱이 담겼다. 탈착 가능한 립스틱 홀더와 골드 체인 스트랩도 매력적이다. 3.5gx4, 299천원대.

11. Guerlain 루즈 G 홀리데이 컬렉션(누드 아르케미) 빛나는 별들이 섬세하게 새겨진 새틴 피니시 립스틱. 망고 버터와 히알루론산 성분이 입술을 부드럽게 가꾼다. 3.5g, 45천원.

깃털 장식의 검정 에나멜 코트는 Rokh, 글리터 터번은 Zara 제품.

Beauty Note

파티 룩의 정교한 브러시 터치나 아이 라인을 그리기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주얼 파츠를 간단히 활용해보자. 먼저 Tom Ford Beauty ‘아이 컬러 쿼드(포토신서섹스)’의 진한 올리브 컬러를 눈 앞머리와 꼬리 쪽에 바르고, 눈두덩 중앙 부분에는 메탈릭한 퍼플 컬러를 발라 입체감을 살린다. 입술엔 레드 래커 Mac ‘레트로 매트 리퀴드 립컬러(필 소 그랜드)’를 립 라인을 따라 바른 다음, 그 위에 메탈릭한 레드 포일을 러프하게 붙였다. 헤드피스의 주얼 장식과 같은 반짝이는 사각 파츠를 입술 위에 속눈썹 풀로 붙이고, 볼과 네일, 손등에도 연결하면 화려한 주얼 파티 룩 완성!

Beauty Note

글리터는 소량 꼭 필요한 부위에만 발라야 한다는 편견을 버릴 것. 촉촉한 광채를 더하는 Rmk ‘글로우 미스트’를 얼굴 전체에 분사한 다음, 미세한 펄감의 Urban Decay ‘로빈 아이젠버그 네이키드 홀리데이 팔레트(얼라인 베이브)’의 블루 컬러를 헤어 라인부터 광대까지 넓게 그러데이션해 바르면 다른 행성에서 온 듯한 눈부신 외계룩 완성! 이때 푸른 섀도의 강렬한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턱에서부터 위쪽으로 퍼트려 바른 오팔 컬러 글리터, Make Up For Ever ‘스타 릿 다이아몬드 파우더(화이트)’를 전체적으로 사용해도 좋다. 마지막으로 입자가 좀 더 큰 투명 글리터를 더하면 은하수처럼 빛나는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

1. Hince 뉴 뎁스 아이섀도우 팔레트 리미티드(인 원더랜드) 뉴트럴한 채도의 브라운부터 포인트로 쓰기 좋은 퍼플 컬러까지, 10가지 셰이드가 다채로운 텍스처로 구현됐다. 9.8g, 39천원.

2. Charlotte Tilbury 필로우 토크 뷰티파잉 페이스 팔레트(미디엄-딥) 사랑스러운 핑크색 블러셔와 섬세한 펄 하이라이터로 구성된 멀티 페이스 팔레트. 3.8gx4, 95천원.

3. Clé de Peau Beauté 아이 컬러 쿼드(콘스텔레이션 오브 스타즈) 아이 팔레트 안으로 반짝이는 금빛 별똥별이 떨어졌다. 전갈자리가 그려진 패키지로, 해당 별자리의 사람에게 의미 깊은 선물이 될 듯! 10g, 10만원대.

4. Dear Dahlia 파라다이스 샤인 아이 시퀸(블러싱 오로라) 다채로운 글리터가 영롱한 홀리데이 룩을 연출해주는 아이 젤. 오로라 같은 오묘한 빛깔들이 맑게 발색되고 빠르게 밀착된다. 4g, 26천원.

5. Suqqu 시그니처 컬러 아이즈(겨울장미) 겨울에 피어나는 고혹적인 장미의 매력을 담았다. 클래식한 로지 핑크부터 소프트한 브라운 컬러가 우아한 눈매를 완성한다. 6.2g, 9만원.

6. Decorté 페이스 파우더 마르셀 반더스 컬렉션 2022 이맘때면 기다려지는 마르셀 반더스의 홀리데이 파우더! 이번 12번째 컬렉션에선 나침반에서 영감을 받아, 여행의 항로와 대륙을 선과 꽃으로 표현했다. 18gx2, 29만원대.

7. Hourglass 앰비언트 라이팅 에딧 팔레트(엘리펀트) 베스트셀러 페이스 팔레트가 귀여운 코끼리 패키지에 담겼다. 우리에 갇힌 동물을 해방시키는 ‘언락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판매 수익금의 5%를 동물 보호 단체에 기부한다. 8.4g, 118천원.

8. Mac 스파클러 아이 섀도우(모어 프레츠) 크리미한 텍스처의 스파클링 섀도가 눈가에 그대로 밀착돼 깜박일 때마다 반짝이는 눈매로 연출해준다. 1.5g, 35천원대.

9. Hera 뉘앙스 오브 윈터 섀도우 팔레트 리미티드 하얗게 눈이 내려앉은 겨울의 낮과 밤을 연상시키는 아이 팔레트. 절제된 펄과 반톤 차이의 컬러들이 세련된 홀리데이 룩을 완성해준다. 17.6g, 73천원.

반짝반짝 빛나는 연말 파티룩

선물하기 좋은 2022 홀리데이 에디션 5

뷰티 에디터
이현정
포토그래퍼
장덕화, 박종원(제품)
모델
수현
스타일리스트
김석원
헤어
장혜연
메이크업
오가영
네일
임미성
어시스턴트
박예니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