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스킨케어 성분 - 남자편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남자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성분 추천

2022-09-21T17:20:04+00:002022.09.19|BEAUTY, w맨|

비상사태에 처한 남자의 피부를 위해, 필요한 스킨케어 성분을 피부 전문가들이 추천했다. 남은 일은 화장품 뒷면 전성분표를 확인해 제품을 고르는 것뿐! 

좁쌀 여드름 OUT #살리실릭애씨드 

각질, 먼지 등이 모공 입구를 막아 피지 배출이 원활하지 않으면 좁쌀 여드름이 생성된다. “사춘기 이후 테스토스테론 합성 과정에서 피지선의 활동이 발달합니다. 커진 모공과 과도한 피지로 여드름이라는 피부 불청객을 만나게 되죠.” 미파문피부과 문득곤 원장의 말처럼 피지 분비량이 많은 남성에게는 피지 배출이 중요하다. “살리실릭애씨드는 기름과 친한 성질을 갖고 있죠. 기름기가 많은 피지선으로 깊게 침투해 피지 배출을 돕습니다. 결과적으로 여드름 면포를 개선하지요.” 포레피부과 이하은 원장은 여드름이 고민인 남성에게 살리실릭애씨드는 빼놓을 수 없는 영웅이라고 말한다. “과도하게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오히려 트러블이 올라올 수 있으니, 가벼운 토너나 스폿형 제품을 이용하길 추천합니다.” 보스피부과 김홍석 원장의 조언이다.

1. Biotherm Homme 포스 수프림 원 에센스 살리실릭애씨드와 플랑크톤 성분이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보습을 선사하는 워터리 제형 아이템. 150ml, 86천원대. 

2. Malin+Goetz 스팟 트리트먼트 나이트타임 잠들기 전 면봉을 이용해 좁쌀 여드름 부위에 콕콕 찍어 말린 후, 다음 날 닦아내면 건조함 없이 트러블 케어가 가능하다. 14ml, 48천원. 

3. Belief 프라블럼 솔루션 토너 패드 살리실릭애씨드와 티트리 추출물의 조합이 편안하고 부드럽게 각질과 피지를 관리한다. 150ml, 34천원. 

 

칙칙하고 그을린 피부 #비타민 C 

그을린 피부를 회복하고 싶다면 비타민 C가 정답. 자외선이야말로 활성산소를 많이 만들어 장벽을 손상시키고, 멜라닌을 산화시켜 색소 과침착을 일으키는 제1 원인이다. 비타민 C는 활성산소를 줄이고 산화된 멜라닌을 환원해, 피부 톤을 개선하고 잠재 과색소까지 관리한다. 퓨어피부과 이수현 원장의 말처럼 비타민 C는 꾸준히 공급하면 탄력과 수분 케어에 중요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항산화 효과까지 발휘하는 든든한 성분이다. 김홍석 원장은 비타민 C와 비타민 E의 시너지를 강조했다. “지용성인 비타민 E가 각질 층 사이로 빠르게 흡수되며 수용성인 비타민 C를 보완해 흡수력을 높이죠.” 반대로 비타민 C는 각질 제거 성분과 만나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아침에는 비타민 C 제품을, 저녁에는 각질 제거 제품을 바르거나 격일로 나누어 사용할 것.

4. #OOTD 다크써클 아이세럼 생기 잃은 피부를 깨끗하고 투명하게 가꾸는 비타민 C와 멜라닌 이동을 케어해 미백 효과를 내는 비타민 E의 조화. 30g, 33천원. 

5. 107 소서 빈바이옴 비타민 C 세럼 비타민 C 유도체와 흑식초 발효 원료가 피부 톤을 균일하게 케어하고 생기를 부여한다. 30ml, 72천원. 

6. Dr.G 옴므 다크컨트롤 스킨케어 세트 비타민 C와 글루타티온이 톤 케어는 물론 숨은 기미와 잡티까지 잡아 맑고 환한 피부로 가꾼다. 로션과 토너 각 150ml, 64천원. 

 

진정이 필요할 때 #마데카소사이드 

마스크로 인한 안면 홍조, 염증 등이 신경 쓰이는 요즘, 김홍석 원장은 마데카소사이드가 피부를 다독여줄 것이라고 말한다. “항염과 진정, 재생 효과가 뛰어난 마데카소사이드는 염증이 생겼을 때 분비되는 성분을 억제해 피부를 진정시키죠. 하지만 염증을 아물게 한다는 이유로, 의약품인 마데카소사이드 연고를 트러블용 스폿 크림 대신 쓰는 것은 위험합니다.” 마데카소사이드 함유 의약품은 스테로이드나 항생제가 들어 있는 경우가 많아 장기간 사용하면 피부염이나 반점 등이 생길 수 있다. 즉 연고는 연고로만 사용하라는 말씀. “고농도의 마데카소사이드 제품을 사용한 후 발진, 가려움증 등을 호소하는 환자를 종종 볼 수 있죠. 넓은 부위에 오래 써도 부작용이 덜한 마데카소사이드 0.1~1% 함유 화장품을 사용하면, 느리지만 확실한 재생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수현 원장은 마데카소사이드 함유 제품은 귀밑이나 팔 안쪽에 테스트한 후 사용하라고 권한다.

7. Acnes 포맨 퍼펙트 올인원 크림 삼나무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가 과잉 피지를 조절하고 자극받은 피부에 진정을 선사한다. 200ml, 28천원. 

8. O Hui 더 퍼스트 제너츄어 포맨 리프레싱 크림 시원한 젤 제형이 두꺼운 피부에도 잘 스며들어 즉각적인 수분 보충은 물론 손상 피부를 재생한다. 50ml, 9만원. 

9. Centellian24 마데카 옴므 올인원 마데카소사이드와 블루 카모마일이 손상된 피부 장벽과 넓은 모공을 케어해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로 완성한다. 125ml, 29천원. 

 

낙엽처럼 메말랐다 #스쿠알란 

가을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이맘때, 낙엽처럼 메마른 피부에 촉촉함을 부여하자. “남성 피부는 여성에 비해 수분 함유량이 현저히 적고, 스킨케어를 제대로 하지 않아 건조한 경우가 많아요. 촉촉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는 빠르게 노화될 거예요.” 문득곤 원장이 강조하듯, 피부에 수분과 청량함을 더하고 싶다면 스쿠알란에 주목하자. 최근에는 올리브오일에서 추출한 식물성 스쿠알란을 사용하는데, 이는 입자가 미세하고 텍스처가 가벼워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이하은 원장은 스쿠알란은 피부 친화력이 높아 흡수력이 뛰어나다고 말한다. 피부의 천연 보호막 성분 역할도 하는데, 보호막이 피부에 윤활제로 작용해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 자극과 알러지 반응이 적은 것도 장점!

10. Physiogel DMT for Men 페이셜 크림 사르르 녹는 크림 타입으로, 스쿠알란과 초저분자 사이즈의 히알루론산이 풍부한 보습을 선사한다. 80ml, 3만원. 

11. Drunk Elephant 프로티니™ 파워펩타이드 리서프 세럼 

강력한 수분 부스팅 성분이 보습을 더하고, 식물성 오일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재건한다. 30ml, 108천원. 

12. Lab Series 데일리 레스큐 에너자이징 페이스 로션 스쿠알란을 포함한 강한 보습 성분과 인삼, 카페인 등이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으로 활력을 주는 가벼운 젤 로션. 50ml, 74천원대. 

 

피부 시계 되돌리기 #판테놀 

남성 피부는 콜라겐층이 두껍기 때문에 여자에 비해 주름이 늦게 생기고, 노화 속도도 일정하게 유지된다. 다만 주름이 깊고 짙게 나타나기 때문에 노안 얼굴이 고민일 것. “판테놀은 보습 인자로 알려져 있지만, 안티에이징 효과도 뛰어나 피부 시계를 되돌리기에 적합해요. 판테놀은 비타민 B5 유도체로,피부 세포 분열을 촉진하고 콜라겐형성을 유도합니다. 특히 같은 비타민 B 성분인 비타민 B3와 함께 사용하면 안티에이징 효과가 배가되죠.” 이수현 원장은 탱탱한 피부로 돌려주는 데에는 판테놀이 제격이라고 강조한다. 주름이 형성되는 진피에서 섬유아세포 증식을 도와 잔주름부터 깊은 주름까지 전부 완화하기 때문. 그러나 고농도로 함유된 경우, 기름지고 끈적이는 경향이있어 발림성이 떨어질 수 있다. 산뜻한 에센스나 플루이드 제형의 제품으로효능을 극대화하길.

13. Swiss Perfection 맨 나이트 리커버리 마스크 아이리스 뿌리 추출물이 피부 턴오버 사이클을 케어하고, 판테놀과 바오밥나무씨 오일이 영양을 부여한다. 50ml, 272천원대. 

14. The Face Shop 스피프코드 퍼펙트 올인원 플루이드 어성초 추출물과 판테놀 성분이 깊은 주름부터 잔주름까지 개선한다. 실키한 사용감이 특징. 145ml, 28천원. 

15. Su:m37° 옴므 엘릭서 에센스 피부 항산화에 효과적인 비타민 B3와 판테놀 등이 빈틈없는 안티에이징 케어를 선사하는 에센스. 120ml, 8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