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틱톡커들이즐기는 다이어트 화채?

W

전 세계 셀럽들이 다이어트 화채를 먹고 있다고? 틱톡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네이처스 시리얼’ 레시피 전격 공개.

지금 해외 틱톡판은 ‘네이처스 시리얼(Nature’s Cereal)’ 열풍이다. 이 새로운 시리얼을 보자마자 떠오른 것은 한국의 화채. 그러나 남희철 푸드 스타일리스트는 화채와 구별되는 네이처스 시리얼만의 특징이 있다고 말한다. “화채는 작게 자른 수박, 키위, 간편한 프루트 칵테일 통조림에 탄산음료와 우유를 섞어 입맛을 돋우는 용도의 디저트로 먹곤 합니다. 네이처스 시리얼은 원활한 소화를 돕는 코코넛 워터나 과일 주스를 베이스 음료로 활용한 식사 대용 건강식이에요. 기본 재료로는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붉은 베리류, 눈 건강에 좋은 푸른 베리류, 갱년기를 예방하는 석류가 있고요. 여기에 비타민과 수분 보충에 좋은 용과나 세포 노화를 막아 동남아에서 약재로 쓰이는 스타프루트 등 이국적인 열대 과일을 넣어줘도 좋죠.” 즉 달달하고 톡 쏘는 ‘맛’을 위한 화채와 달리, 네이처스 시리얼은 간단한 레시피를 통해 ‘영양’을 섭취하기 위한 음식이란 말씀. “코코넛 음료를 대신해 히비스커스, 카모마일 등의 차를 넣어보세요. 차의 깊은 향에 과일의 새콤달콤함이 어우러지며 색다른 맛을 선물하죠. 차는 디카페인 음료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요. 곤약 가루와 과일을 섞어 젤리 형태로 만들어 먹는 ‘네이처스 젤리’도 좋습니다. 식용 꽃이나 애플민트를 곁들이면 파티 음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죠.” 남희철 푸드 스타일리스트가 제안한 새로운 레시피와 해외 셀럽, 틱톡커들의 레시피를 참고해 나만의 네이처스 시리얼을 만들어보자.

1. 팝시클 시리얼 by 디저트 서적 전문 작가,캐리 버크

– 아이스크림 메이커 몰드에 한 입 크기의 베리류와 석류를 넣는다.

– 코코넛 워터를 몰드 상단의 1cm 정도를 남기고 붓는다.

1~2시간 정도 얼린다.

2. 열대 과일 시리얼 by 백만 팔로워의 푸드 블로거, 시한 초드리 

– 소화제 역할의 코코넛 워터를 200ml 넣는다.

– 깍둑썰기한 용과를 넣고, 푸른 베리로 색감을 더한다.

– 스타프루트를 0.5cm 두께로 얇게 썰어 넣는다.

3. 코코넛 밀크 시리얼 by 플루트를 부는 가수, 리조

– 깊은 풍미와 고소한 맛의 코코넛 밀크를 200ml 넣는다.

–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딸기, 라즈베리 등 붉은 베리류를 각 한 주먹씩 넣고 석류를 한 스푼 첨가한다. 

4. 과일 주스 시리얼 by 네이처스 시리얼 창시자, 셔웨인 미어스

– 상큼한 파인애플 주스를 200ml 넣는다.

– 라즈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를 각 한 주먹씩 

넣고 석류를 한 스푼 넣어 장식한다. 

뷰티 에디터
김가람
포토그래퍼
박종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