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피부를 위한 수분 관리법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Welcome Summer – 물 빠진 피부에 물 붓기

2021-06-08T00:21:20+00:002021.06.08|BEAUTY, 트렌드|

 더없이 소중한 여름을 온전히 만끽하기 위한 전천후 뷰티 솔루션 .

수영복은 Oysho, 체인 네크리스는 H&M 제품

물 빠진 피부에 물 붓기 

분명 손끝이 물에 퉁퉁 불 때까지 물놀이를 하고 나왔는데 피부는 왜 바싹 마른 느낌일까? 염분 가득한 바닷물은 삼투압 현상으로 피부 속 수분을 빼앗고, 소독과 정화를 위해 약품 처리된 수영장 물은 피부에 강한 자극을 준다. 여기에 자외선과 높은 기온, 습도까지 더해지면 피부 수분이 쫙 빠져나가 땅김이 심해지고, 더 민감해지며, 잔주름도 쉽게 생긴다. “빠르게 늙고 싶지 않다면 ‘당일치기’보다는 물놀이 수일 전부터 피부에 수분을 차곡차곡 채워 미리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해요. 물놀이 당일은 물을 수시로 마셔 수분을 섭취하고 물놀이 직전과 직후에는 수분 마스크나 알로에 젤을 두껍게 도포한 후 20분 간 방치해 피부를 충분히 진정시키세요.” 유어클리닉&메디컬 스파 서수진 원장의 귀띔이다. 색소 침착이 걱정일 땐 ‘그날의 기미를 그날 해결한다’는 모토로 미백에 집중하길. 자칫 비타민 C가 가득 담긴 고농축 제품이나 필링 기능의 제품을 발랐다간 예민해진 피부가 따가울 수 있으니 수분감이 충분한 저자극 화이트닝 제품을 고르거나 수분 제품을 함께 사용하자. 가벼운 젤 타입으로 수분 공급을 마친 며칠 후에는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견고하게 다질 것. 

1. Clarins 캄-에센셜 수딩 에멀전 민감한 피부를 위해 탄생한 신제품으로 클라리세이지 추출물을 포함한 네 가지 식물 성분이 피부를 보호해준다. 50ml, 72천원대. 

2. Tom Ford Beauty 리서치 인텐시브 트리트먼트 에멀젼 수분을 공급하는 히알루론산과 보호 기능의 화이트 포슬린 카카오, 피부를 진정시키는 교쿠로 성분이 담긴 젠더리스 플루이드. 125ml, 197천원. 

3. Dior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아이 세럼 얇은 눈가 피부는 외부 자극에 더욱 취약하다는 사실을 아는지? 히알루론산이 수분을 채우고, 호밀 추출물이 탄력을 되찾고, 론고자 추출물이 활력을 더한다. 20ml, 11만원대. 

4. Fresh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페이스 크림 새롭게 리뉴얼된 베스트셀러로 도포 후 무려 72시간 동안 수분이 유지된다. 진정에 탁월한 다마스크 로즈와 고분자, 저분자를 결합한 히알루론산 듀오 덕분이다. 50ml, 5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