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 20주년을 맞아 우주로 날아간 카우스KAWS의 콤패니언!
더블유와도 인연이 깊은 아티스트, 카우스KAWS의 콤패니언COMPANION이 탄생 20주년을 맞았다. 특별한 시기인 만큼 몇 번의 여정을 거쳐 선택한 올해의 여행지는 우주다. 2018년부터 이어온 KAWS:HOLIDAY 전시회는 서울과 타이페이, 홍콩, 일본을 찾아 뜨거운 반응을 얻었었다.
어려운 시기에도 여정을 이어나가기로 한 카우스는 AllRightsReserved와 다시 한 번 협업해 지구를 탈출하기로 했다. 이번 여행에서 콤패니언은 지구를 탈출해 전세계 팬들과 함께 우주 탐험에 나선다. 우주의 절대적인 고요 속에서 이들은 지구를 바라보며 우리가 살고 있는 행성의 모든 아름다움과 장엄함에 감사함을 느끼고 돌아왔다. 우리들에겐 어머니와 다름없는 지구를 돌보는 책임감을 새롭게 깨닫는 힐링 여행인 것이다.
“KAWS:HOLIDAY SPACE”를 위해 우주비행사 복장으로 등장한 콤패니언은 기상 관측 기구를 타고 여행을 떠났다. 출발부터 이륙, 착륙까지는 8시간이 소요되었으며 이륙 후 41.5km 상공까지 올랐고 우주에 접어들자 무중력 상태로 2시간 동안 떠다니며 여행을 했다. 탐사의 전 과정은 360도 파노라마 비디오 카메라로 녹화되어 콤패니언의 역사적인 순간과 탄생 20주년을 기념한 이륙 순간이 모두 화면에 담겼다.
카우스는 항상 조각품(SCULPTURE)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 싶어했다. 그는 “올해 워낙 많은 프로젝트가 취소된 만큼, 집에서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멋진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었다”며 새로운 여정의 이유를 밝혔다. 이어 “올해 콤패니언 탄생20주년을 맞아 제약과 한계를 뛰어 넘는 프로젝트를 고민했고 뭔가 특별한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몇 달 동안 너무 갇혀있는 기분이었는데, 나 스스로에게도 그리고 대중들에게도 일탈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카우스를 사랑하는 한국의 셀럽들도 이 흥미로운 탐사를 축하했다. 더블유가 단독 공개하는 차은우와 정해인, 김영광의 귀여운 셀러브레이션 사진과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카우스 마니아 방탄소년단 RM, 강다니엘의 인증샷까지 함께 보니 더 기억에 오래 남을 프로젝트임이 분명하다.
- 콘텐츠 에디터
- 금다미
- 사진
- twitter @BTS_twt, Instagram @aksakfn12 @daniel.k.here @holyhaein @eunwo.o_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