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날씨만큼이나 까칠한 피부를 위해 진득한 크림을 도톰하게 발라도 부족하다면? 하지만 오일은 번들거려서 싫다면? 치유 효과가 높은 에센셜 오일과 보습제가 만난 밤(balm)이 답이다.
어떻게 쓸까? STEP 1
밤 타입의 제품은 단단하기 그지 없다. 스패출러나 면봉을 이용해 덜어낸 뒤 손가락 끝의 온기를 이용해 녹인 뒤 발라야 제대로 흡수된다.
어떻게 쓸까? STEP 2
에센셜 오일이 듬뿍 담긴 제품이라면 손 끝에서 녹인 후 코 끝에 대고 깊게 심호흡을 해줄 것. 아로마 입자가 림프를 타고 흘러 심신을 안정시켜 제품의 효과를 높여줄 것이다.
어떻게 쓸까? STEP 3
그래도 오일 타입이라 트러블이 생길까 걱정이라고? 티트리나 로즈마리, 탠저린같이 항염 효과가 있는 에센셜 오일이 담긴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제품 추천
1 Darphin 아로마틱 퓨리파잉 밤
지성 피부라 혹은 트러블이 올라올까 무서워 오일이나 밤 타입의 제품이 꺼려진다면 이 제품이 제격이다. 라벤더와 타임, 일랑일랑 에션셜 오일이 처방되어 뾰루지와 같은 트러블을 잠재우고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데 그만이다. 15ml, 10만원.
2 OM 페이스 토닉 밤
피부와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멜리사 오일이 듬뿍 담겼다. 콩 두 알 정도의 분량을 덜어내어 양 손바닥에서 녹인 후 허브 향을 코 끝으로 들이마신 뒤 귀 밑의 림프절을 마사지하면 아로마 테라피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30ml, 13만9천원.
3 Belif 더 밤 올마이티
올리브와 로즈마리 잎 오일에 카렌듈라 꽃 추출물이 함께 배합되어 까칠하게 일어난 각질은 물론 자극 받아서 빨개진 양 볼의 붉은기까지 싹 가라앉혀준다. 다른 제품들에 비해 번들거림도 덜해 수시로 덧바르기에 부담 없다. 30g, 2만원.
4 Burt’s Bees 미라클 셀브
올리브와 호박씨, 콩 오일이 블렌딩 되어 건조하고 각질이 자잘하게 올라온 피부를 다독이는데 그만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몸 구석구석 사용하기 좋다. 36.7g, 1만4천7백원.
5 Dr. Jart 세라마이딘 오일 밤
피부 장벽을 탄탄히 해주는 세라마이딘 성분에 보습을 더해주는 브라질넛씨 오일과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는 베르가모트 열매의 오일을 더했다. 파운데이션과 섞어 바르면 보습은 물론 촉촉한 윤기까지 얻을 수 있다. 40g, 3만6천원
- 에디터
- 송시은
- PHOTOS
- Getty 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