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서합니다! 향유하는 주얼리를 넘어 환경 보호와 인권 존중을 위해서도 반짝일 것을.
1. 초록빛 희망 선서!
쇼파드는 ‘그린카펫 챌린지’ 프로젝트를 통해 공정 채굴된 골드만을 사용하며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소규모 광산들 과의 거래를 통해 환경 파괴 없이 지속 가능한 럭셔리를 지지하며, 금 채굴에 의지하며 사는 남아메리카 공동체가 지닌 천연 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을 지원할 것을 선서합니다.
2. 투명하게 빛나리 선서!
불가리는 지속적으로 킴벌리 프로세스 인증 제도를 준수하는 국가의 엄선된 다이아몬드 공급자들과 협력해왔습니다. 분쟁 중인 지역에서 생산된 다이아몬드 수입금이 전쟁 수행을 위한 비용으로 충당되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주얼리 관행 의회의 일원으로서 채광 단계에서부터 기업 윤리를 지킬 것을 선서합니다.
3. 선서! 피아제는 킴벌리 프로세스 인증 제도를 준수하고, 미분쟁 지역의 다이아몬드로만 주얼리를 제작함을 밝힙니다. 이로써 전쟁 자금으로 쓰기 위해 채광한 다이아몬드, 일명 블러드 다이아몬드로 인해 힘없는 이들이 강제 노동에 동원되는 등 인권이 땅에 떨어지지 않도록 힘을 보탤 것을 선서합니다.
4. 선서! 드비어스는 분쟁 다이아몬드의 오용으로 인한 인권 유린과 아동 노동 등 다이아몬드 생산국의 현지인이 고통받는 것을 막는데 앞장섭니다. 이를 위해 킴벌리 프로세스에 따라 다이아몬드를 구입하며 사랑하는 이에게 선물하는 다이아몬드가 그 순수한 가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선서합니다.
5. 환경을 지켜라 선서! 쇼메는 비 마이 러브와 아트랩모아 컬렉션 등을 통해 선보이는 꿀벌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환경 문제와 직결된 범사회적 캠페인으로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이에 인류의 생존을 위협할 수 있는 꿀벌의 개체수 감소를 막고자 비 마이 러브 컬렉션 워치 구매 시 일정 금액을 꿀벌 보호 단체인 떼르 다베이유에 기부할 것을 선서합니다.
6. 선서! 티파니는 창립 이후부터 오늘날까지 주얼리에 귀중한 자원과 디자인적 영감을 제공하는 자연을 보호하고자 노력합니다. 그 예로 해양 생태계를 파괴하는 무차별적 산호 채굴을 막기 위해 2002년부터 모든 제품에 산호의 사용을 중단했습니다. 나아가 해양 생태계 보호와 아름다운 산호를 보존하기 위한 비영리 조직인 씨웹과 적극 협력하는 등 생태계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환경 보존에 깊은 관심을 기울일 것을 선서합니다.
- 에디터
- 패션 에디터 / 박연경(Park Youn Kyung)
- 기타
- COURTESY OF BVLGARI, CHAUMET, CHOPARD, DEBEERS, TIFFANY&CO., PIA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