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의 기적

W

그저 그런 화장솜이라 생각했다면 오산. 각질 케어부터 진정, 보습, 미백까지, 안 되는 거 없이 다 되는 무궁무진한 코튼 패드의 세계.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쓴 사람은 없다는 필링 패드. 최근 출시되는 제품을 보면 각질 제거는 물론이고 트러블이나 탄력 관리, 미백 기능까지 갖췄다. 기능성 토너나 에센스를 패드 한 통에 쏟아부었기에 한 장이 머금은 제품의 양도 상당하다. 일회용으로 쓱 닦고 버리기엔 아까운 시트, 알차게 쓰는 법은 없을까? “얼굴에 쓴 뒤에도 토너가 충분히 남았다면 각질이 고민인 팔꿈치나 발 뒤꿈치에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매끈해져 있을 거예요.”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은 특히 발바닥보다 팔꿈치에 썼을 때 효과를 금방 볼 수 있다며 활용 팁을 전했다.

1. Neogen Dermalogy 와인 리프트 파하 거즈필링 유난히 피부가 푸석해 보이는 날 사용하면 얼굴빛이 살아나는 필링 패드. 거즈면으로 가볍게 쓸고 반대편으로 한 번 더 문지르면 불필요한 각질이 깔끔하게 제거된다. 도톰하고 쫀쫀한 3중 순면 소재로 몸에 쓰기에도 제격. 30매, 229백원.

2. Mediheal 티트리 카밍 에센스 패드 국민 티트리 마스크팩이 패드 버전으로 출시됐다. 진정과 보습에 뛰어난 티트리 성분을 강화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트러블 케어가 특징. 붉은 뾰루지에 3분 정도 올려두면 트러블이 빠르게 가라앉는다. 50매, 17천원.

3. Dr.G 브라이트닝 비타 필링 패드 비타민을 함유한 비타 토닝 워터가 블랙헤드와 잡티를 관리해 칙칙한 피부를 밝혀주는 기능성 패드. 격자무늬로 얇게 짜인 비건 식물 유래 시트가 순하게 묵은 각질을 녹인다.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면 수분 라인 화장품과 함께 사용할 것을 권한다. 70매, 22천원.

4. The Saem 더마 플랜 필링 토너 패드 세안 직후에 ‘닦토’로 사용하기 좋은 데일리템. 남아 있는 노폐물을 싹 쓸어주고 끈적임 없이 마무리된다. 어성초 추출물이 거칠어진 피부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 다음 단계의 흡수력을 높인다. 70매, 18천원대.

5. Fation 아쿠아 바이옴 토너 패드 환절기 속 건조가 고민인 이들을 위한 고수분 제품. 약산성의 토너 제형이 듬뿍 들어 땅김 현상을 기가 막히게 해결한다. 순면 거즈로 메이크업 전 부분 팩을 하기에도 안성맞춤. 80매, 22천원.

프리랜스 에디터
김슬기
포토그래퍼
박종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