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모닝 보습 케어 아이템

W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는 기본, 화장발까지 잘 받는 아침의 수분 케어 비법을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에게 들었다.

원조연 “아침에 사용하는 클렌징 폼이나 오일은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요. 그저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꼼꼼하게 세안해주면 충분하죠. 그런 뒤 토너에 공들이세요. 잔여물을 닦아내는 기능보다 스킨케어 기능에 집중한 토너를 골라 손으로 서너 번에 걸쳐 톡톡 두드리면서 덧발라주세요. 이렇게 하면 굳이 세럼이나 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피부 속까지 촉촉하면서 피붓결이 쫀쫀해진 느낌이 들지요. 그런 뒤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제품이 얇고 보송보송하게 피부에 착 달라붙는 답니다.” Santa Maria Novella 아쿠아 디 로즈 500ml, 7만원.

원조연“아침에 사용하는 클렌징 폼이나 오일은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요. 그저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꼼꼼하게 세안해주면 충분하죠. 그런 뒤 토너에 공들이세요. 잔여물을 닦아내는 기능보다 스킨케어 기능에 집중한 토너를 골라 손으로 서너 번에 걸쳐 톡톡 두드리면서 덧발라주세요. 이렇게 하면 굳이 세럼이나 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피부 속까지 촉촉하면서 피붓결이 쫀쫀해진 느낌이 들지요. 그런 뒤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제품이 얇고 보송보송하게 피부에 착 달라붙는 답니다.” Amore Pacific 모이스처 바운드 스킨 에너지 미스트. 200ml, 6만5천원대. 

이준성 “화장발이 잘 받으려면 피부가 깨끗해야 하죠. 그러니 세안 후 토너로 꼼꼼히 닦아주세요. 단, 화장솜이 흥건할 정도로 토너를 듬뿍 묻히는 게 포인트에요. 그래야 피부에 자극이 없고 화장솜에 피붓결이 밀려서 주름 생길 일도 없죠. 이렇게 두 세번에 걸쳐 닦아준 뒤 조금은 쫀득한 질감의 수분 크림을 새끼 손가락 한 마디 반 정도 덜어내어 마사지하듯 피부를 지긋이 눌러주면서 발라주세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이렇게 바르면 제품의 흡수력도 좋아지고, 메이크업 지속력도 한결 높아지죠.” Nars 아쿠아 젤 루미너스 오일프리 모이스처라이저. 50ml, 8만9천원. 

이미영 “면적이 넓은 화장솜에 워터리 에센스를 듬뿍 묻혀서 이마와 양 볼, 콧망울 부위에 팩을 하듯 5분 정도 올려놓으세요. 이때 워터리 에센스는 차갑게 해야 하는데 그래야 붓기는 물론 각질도 싹 잠재울 수 있어요. 5분이 지나면 그 화장솜으로 피붓결을 따라 닦아내 주세요. 그리고 세럼과 크림 대신 묽은 질감의 크림이나 에멀전을 발라 수분 보호막을 씌워주세요. 그런 뒤 콧망울에만 프라이머를 발라 마무리해주면 촉촉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번짐 없이 오래 유지되지요.” Hera 셀 에센스. 150ml, 6만원. 

이미영 “면적이 넓은 화장솜에 워터리 에센스를 듬뿍 묻혀서 이마와 양 볼, 콧망울 부위에 팩을 하듯 5분 정도 올려놓으세요. 이때 워터리 에센스는 차갑게 해야 하는데 그래야 붓기는 물론 각질도 싹 잠재울 수 있어요. 5분이 지나면 그 화장솜으로 피붓결을 따라 닦아내 주세요. 그리고 세럼과 크림 대신 묽은 질감의 크림이나 에멀전을 발라 수분 보호막을 씌워주세요. 그런 뒤 콧망울에만 프라이머를 발라 마무리해주면 촉촉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번짐 없이 오래 유지되지요.” Avene 이드랑스 옵띠말 레제르. 40ml, 4만원. 

박혜령 “각질관리가 잘 되 있어야 수분이 피부 깊숙이 들어갈 수 있고, 화장도 잘 먹죠. 자극이 없는 씻어내는 타입의 각질 전용 팩을 해준 뒤 수분 팩을 한 번 더 해주세요. 그런 뒤 기능성 제품 대신 수분 로션이나 크림만 소량 발라도 피부가 정말 촉촉한 광이 나면서 윤기가 나지요. 시간이 좀 걸리지만 베이스 메이크업은 시간을 투자한 만큼 지속력이 높아진다는 걸 기억하세요.” Clinique 포어 리파이닝 솔루션 차콜 마스크. 100ml, 4만2천원. 

박혜령 “각질관리가 잘 되 있어야 수분이 피부 깊숙이 들어갈 수 있고, 화장도 잘 먹죠. 자극이 없는 씻어내는 타입의 각질 전용 팩을 해준 뒤 수분 팩을 한 번 더 해주세요. 그런 뒤 기능성 제품 대신 수분 로션이나 크림만 소량 발라도 피부가 정말 촉촉한 광이 나면서 윤기가 나지요. 시간이 좀 걸리지만 베이스 메이크업은 시간을 투자한 만큼 지속력이 높아진다는 걸 기억하세요.” Biotherma 하이드라비오 마스크. 75ml, 3만4천원. 

에디터
송시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