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레이의 인스타 사진 꾸미기 속 숨겨진 공식

노경언

자유분방해 보이지만 나름 규칙이 있다는 사실!

남다른 젠지식 인스타 사진 꾸미기로 유명한 아이브 레이. 따라 하려야 따라 하기도 힘든 독특한 감성으로 팬들 사이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로 자리 잡았죠. 어딘지 모르게 솔솔 풍기는 병맛이 오히려 힙해보이는 매직! 어디로 튈지 모르는 자유분방한 캐릭터지만 그녀에게도 나름 숨겨진 사진 꾸미기 공식이 존재합니다.

STEP 1. 삐뚤빼뚤 손으로 그린 그림 & 이모티콘 활용하기

그녀의 사진 꾸미기 실력의 8할은 단연 손으로 그린 아기자기한 그림과 엉뚱한 이모티콘의 조합에서 시작됩니다. 옷 색깔과 어울리는 색을 골라 귀고리나 피어싱 등 액세서리를 셀프로 그리거나 머리 위에 뜬 천사 고리, 등에 달린 날개처럼 그녀의 상상 속 판타지를 마음껏 드러내는 편이죠. 안 어울릴 것 같지만 보다 보면 묘하게 설득되고 마는 이모티콘 활용도 한몫합니다.

STEP 2. 텍스트로 속마음 드러내기

텍스트 활용법도 독특합니다. 직접 그린 말풍선 속에 “힘을 내보자구” 같은 오늘의 포부를 드러내는가 하면 좋아하는 인형과 셀피를 찍은 뒤 “나 좀 봐줘” 같은 귀여운 어필을 하기도 하죠. 이뿐인가요? 점심 메뉴를 고민하는 속마음까지 사진에 드러낼 정도이니 누가 봐도 귀엽고 엉뚱한 세계관을 가진 그녀라는 것을 알 수 있죠.

STEP 3. 독특한 레이아웃 적용하기

젠지식 사진 꾸미기에 독특한 레이아웃은 필수입니다. 부조화라서 오히려 좋은 AI 배경을 더한다거나 4분할 레이아웃으로 좀 더 다양한 버전의 사진을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맥북 유저라면 그녀처럼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이용한 레이아웃을 활용하는 것도 팁이 될 수 있겠네요.

사진
instagram @reinyourheart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