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함의 정석, 실패 없는 소개팅 패션

장진영

“품위있는 그녀”

요즘같은 시대에 남녀 구분하는 패션이 어디 있겠냐마는, 보수적인 시각에서의 레이디 라이크 룩이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가로운 오후, 우아하게 점심을 먹으며 사교를 즐기는 옛 상류층 여성들을 떠올리면 쉬울 거예요. 품위있는 동시에 적당히 가벼운, 섹스앤더시티의 샬롯의 패션이나 <퓨드: 카포티 vs. 더 스완스> 속 주인공들 혹은 1970년대 여배우들의 이미지 말이죠. 튀지 않는 심플한 드레스나 플리츠 스커트, 볼륨감이 느껴지는 셔츠, 진주 목걸이, 키튼 힐 슈즈 등이 핵심 요소. 레이디 라이크 룩은 올드머니 트렌드와 결을 같이 하지만 새로운 트렌드라고 하기엔 두고두고 오래 입으면서도 언제 입어도 실패하지 않을 타임리스 스타일이에요. 결혼식, 상견례 등 예의가 중요한 자리와 더불어 소개팅 룩으로도 손색 없습니다.

Kendall Jenner/Splashnews.com
<Feud: Capote vs. The Swans>

다만, 과한 볼륨감에 과한 패턴, 과한 액세서리는 올드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중요한 것은 절제미! 체크 패턴의 존재감이 큰 만큼 주얼리에 힘을 뺀 칼리 클로스의 디올 룩을 주목하세요.

Karlie Kloss/Splashnews.com

레이디 라이크 룩에서 빠지지 않는 액세서리, 진주. 옷이 평범하거나 무난하다고 느껴질 때, 진주 목걸이를 레이어드하기만 해도 분위기가 180도 달라진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볼드한 진주도 시크한 동시에 룩 전반의 섬세한 매력을 더해줍니다.

Carey Mulligan/Splashnews.com
Chanel 2024 S/S
Givenchy 2024 S/S
Theory 2024 S/S

스트라이프나 체크 패턴에선 특유의 발랄함이 드러나요. 허리 라인을 강조해서 몸의 볼륨감을 극대화한 마르지엘라의 룩도 좋은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Maison Margiela Haute Couture
MSGM 2024 S/S

키튼 힐과 메리제인 슈즈도 레이디 라이크 룩에서 없으면 서운할 존재입니다. 새틴처럼 부드러운 소재와 파스텔 컬러는 룩을 화사하게 만드는 동시에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배가할 거예요.

Valentino 2024 S/S
Valentino 2024 S/S
Prada 2024 S/S
Prada 2024 S/S
사진
Splashnews.com, Getty Images, F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