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디자이너들의 사복 패션

노경언

흥미진진한 그들의 리얼웨이 스타일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브랜드에는 그걸 이끌어 나가는 디렉터가 지향하는 삶의 태도나 목표, 그리고 취향과 신념 등이 깃들어 있기 마련이다. 즐겨 쓰는 색감이나 좋아하는 실루엣, 매 시즌 변화하는 트렌드를 주도하면서도 고집스러울 만큼 절대 변하지 않는 그만의 시그니처 디자인 등으로 나라는 사람의 DNA를 드러내는 것.

이 때문에 특정 브랜드의 추종자는 곧 그 브랜드를 이끄는 디렉터가 평소 입고 먹고 즐기는 취미 등을 자연스레 궁금해한다. 특히 그들의 데일리룩은 늘 흥미롭고 관심이 가는 분야. 탄탄한 팬층을 거느리고 있는 브랜드를 이끄는 대표 디자이너들의 평소 스타일을 소개한다.

사라 린 트란

사라 린 트란에게는 유독 그녀를 동경하는 시선들이 많다. 베트남계 프랑스인으로 그녀가 가진 특유의 독보적인 분위기와 간결함, 부스스한 헤어스타일과 담백함으로 점철된 아이덴티티가 곧 르메르의 색깔이 되기 충분할 만큼 매력적이기 때문. “큰 옷이 만들어내는 애티튜드, 움직임, 자유스러움에 매력을 느낀다”고 말한 적이 있는 그녀는 작은 체구지만 넉넉한 사이즈의 옷으로 편한 실루엣을 만드는 걸 좋아한다. 자연스럽게 셔츠 소매를 둘둘 접어 올리거나 본인 몸집의 몇 배나 큰 빅 사이즈의 크루아상 백을 아무렇지도 않게 크로스로 메는 등 인위적인 꾸밈이라고는 일절 찾아볼 수 없는 디테일이 바로 사라 린 트란 스타일이 가진 큰 힘 중 하나.

시몽 포르테 자크뮈스

자크뮈스는 지금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는 가장 생기 넘치는 브랜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자크뮈스를 만든 건 이제 막 서른셋의 나이가 된 시몽 포르테 자크뮈스다. 남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에서 자란 그는 자연스레 싱그러운 자연과 함께 성장했고, 이는 곧 그가 총천연색들을 자유롭게 활용하며 건강한 방식으로 자신의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는 좋은 토대가 됐다. 그래서인지 그의 평소 옷차림 역시 정형화되지 않은 자유분방하고 과감한 컬러 매칭이 보는 재미를 준다. 하이킹과 러닝을 즐기는 그답게 평소 윈드브레이커나 트래킹 슈즈, 버킷 햇 등을 즐겨 쓰고 핑크나 옐로, 오렌지 등 채도 높은 컬러로 본인이 가진 긍정적인 애티튜드를 활용해 요리조리 스타일링 할 줄 아는 진짜 멋쟁이!

미우치아 프라다

올해로 73세의 미우치아 프라다는 그녀 자체가 곧 프라다를 대변하는 얼굴이다. 미우치아 여사의 팬들은 매 시즌 쇼 피날레에 수줍게 등장해 인사하고 떠나는 그녀의 모습을 기대하는데, 그녀만의 우아하고 페미닌한 시그니처 룩을 매번 눈여겨보기 때문이다. 평소 스웨터와 풀 스커트 마니아로 잘 알려진 그녀가 요즘 즐겨 입는 룩은 단연 미우미우의 플리츠스커트. 코튼부터 실크, 가죽 등 런웨이에서 선보인 다양한 소재의 플리츠스커트를 꾸준히 애정 하며 ‘미우치아 식’ 리얼웨이를 선보이고 있다. 친한 동료 디자이너인 마크 제이콥스와 라프 시몬스와 만나는 자리에서도 회색 스웨터와 실크 스커트, 그리고 그녀가 사랑하는 아이템으로 잘 알려진 헤어밴드를 매치해 변치않는 시그니처 스타일을 고수했다.

맥시스커트, 데님으로 즐기기

스웻셔츠 입기 좋은 계절

프리랜스 에디터
노경언
사진
splashnews.com, gettyimageskorea,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