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손석구에 대해 몰랐던 소소한 사실들

진정아

소주 보다 공차 좋아하는 구씨?

자타공인 지금 최고의 대세남 손석구. 그에 대해 많이 알려지지 않은 소소한 것들.

추앙하는 패션템

한 가지 물건을 오래, 여러 번 착용하는 편이다. 그의 팬이라면 자주 봤을 자주색 선글라스는 작년부터 얼마 전 필리핀 촬영까지 그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번 등장했다. 젠틀 몬스터 제품으로 본인이 직접 매장에서 구매했다고. 그 외에 최근 <범죄도시 2> 무대 인사에서 착용한 굽 높은 아쉬 스니커즈와 스트라이프 티셔츠,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착용한 PEACH 티셔츠,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비하인드 컷에서 보인 빨간색 체크 아우터 역시 그가 오래 전부터 착용한 아이템. 작품 촬영시 개인 옷을 많이 활용하는 편이다.

서예, 글쓰기를 좋아하는 E

MBTI는 ENFP로 알려졌는데 그가 즐기는 취미는 의외로 차분하고 서정적인 것들이다. 서예는 물론이고 글쓰기를 즐긴다고. 일상의 것들을 메모하고 작품 연출에 활용하기도 하는데 2021년 그가 연출을 맡은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 ‘언프레임드’의 <재방송>이 그 예다. 인터뷰에서 “한 결혼식에서 본 이모와 조카 사이의 두 사람이 영화 스토리의 시작이 되었다”고 전했다.

극 중 캐릭터와 정반대의 입맛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서 술 없이는 못사는 구씨와 달리 그는 음주를 즐기지 않는다. 연례 행사로 술을 마실 정도로 ‘술이 맛없다’는 그가 좋아하는 음료는 의외로 코코넛과 화이트 펄을 추가한 공차 음료. 또한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에서 평양냉면을 행주 삶은 물이라고 표현한 박우리와 달리 그는 평양냉면 러버다. 영화 관련 인터뷰에서 논현동에 위치한 ‘진미 평양냉면’을 단골집으로 꼽은 바 있다.

‘연빠로’의 1인 2역

많은 이들이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에서 그가 남자 주인공 ‘박우리’ 역할만 맡은 줄 알고 있지만 작품에서 그는 1인 2역을 했다는 사실. 작품 출연자 리스트를 자세히 보면 단역 낯선 남자 역에 그의 이름이 올라있다.

열일은 계속된다

영화 <범죄 도시2>와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를 동시에 화제로 만든 그의 열일은 계속된다. 현재 촬영 중이거나 앞으로 공개 될 작품이 4개나 남아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D.P2>, 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시리즈 <살인자 0난감>, 그리고 <범죄 도시1>의 강윤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디즈니 플러스 <카지노>, 영화 <드림즈>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
Instagram @sonsukku, @netflixkr, 게티이미지코리아/OSEN, 네이버 영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