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앨범 발매, 30일 전시, 1일 콘서트
이번 연말을 어떻게 보내야 잘 보냈다고 소문이 날까? 집에서 ‘나 홀로 집에’, ‘러브 액츄얼리’ 보는 거 외에 다른 계획은? 공허한 마음 한구석을 채워줄 따뜻한 소식이 있다. SM엔터테인먼트가 소속 아티스트를 총동원해 연말연시 팬들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공연, 앨범, 전시 등 종합 콘텐츠 프로젝트 ‘SM타운 2022 : SMCU 익스프레스’다.
이번 행사는 SM이 메타버스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미래 콘텐츠를 경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메타버스 안에서 아티스트들의 세계관 ‘SM 컬처 유니버스(SMCU)’를 기반으로 공연과 앨범, 전시 등을 함께 선보인다.
12월 27일에는 앨범 ‘2021 윈터 SM타운 : SMCU 익스프레스’를 발매한다. SM이 2011년 이후 10년 만에 SM 소속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겨울 음반이다. SM 소속 가수가 팀별 곡과 함께 ‘동방신기-슈퍼주니어’, ‘레드벨벳-NCT-에스파’ 등 서로 다른 팀 멤버가 호흡을 맞추기도 한다. 앨범은 10일부터 예약 가능하다.
12월 30일에는 서울 성수동 SM 신사옥 1층에서 미디어 콘텐츠 전시 ‘SM타운 익스피리언스 :PLAY@KWANGYA’가 열린다. 발광다이오드(LED) 전광판을 활용해 이번 행사를 직관적인 영상으로 보여준다.
2022년 1월 1일에는 콘서트 ‘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KWANGYA’가 열린다. 이번에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2008년부터 세계 주요 도시에서 선보였던 무대를 ‘KWANGYA(광야)’라는 가상 공간에서 구현한다. 심지어 무료다. 유튜브와 비욘드 라이브 전용 글로벌 플랫폼, LG유플러스 아이돌 라이브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 프리랜스 에디터
- 박한빛누리
- 사진
-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