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ne Studio 2022 S/S Collection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Acne Studio 2022 S/S Collection

2021-10-01T17:25:19+00:002021.10.01|2022 S/S, COLLECTION TV, paris|

아크네 스튜디오 2022 S/S 컬렉션.

오랜 자가 격리 생활을 마치고 백신 접종을 통해 공적 자아로 복귀할 때 무엇을 입을 것인가? 사회적인 분위기를 감지하는데 탁월한 촉을 지닌 아크네 스튜디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니 요한슨은 젠지 세대의 경향성에 주목했다. “저희가 자랄 때 음악을 종교처럼 여겼다면, 지금 젠지 세대에게는 패션이 절대적인 종교입니다” 젠지 세대는 패션을 아주 좋아하고 즐기며 더 나아가 성별을 초월하여 노출을 하는데 거리낌이 없다는 것이 그의 견해다. 2022 S/S 시즌 아크네 컬렉션은 속옷과 겉옷의 구분을 무의미하게 만들었고 사람의 몸까지 패션의 영역으로 끌어들였다. 코르셋, 거들, 가터벨트 등 고전적인 란제리에서 영감을 받아 스트링, 버클 등의 디테일을 대담하게 사용했고, 시스루 시폰이나 마치 올이 나간 것처럼 성글게 짠 니트 웨어는 바디라인과 이너웨어를 주저 없이 외부로 드러냈다. 보디라인에 밀착되는 스커트에도 거들과 가터벨트를 연상케하는 스트링, 스냅 등의 디테일을 넣었다. 가죽, 나일론 등의 소재로 완성한 코르셋은 이너와 아우터로 다양하게 레이어링할 수 있어 은근히 활용도가 높아 보이는 아이템이었다. 

2022 S/S 아크네 스튜디오 컬렉션은 젠지 세대는 겉에 입은 시스루 블라우스와 안에 입은 브래지어, 그리고 배꼽 주변의 미드가 하나로 완성될 때 마침내 패션의 완성이라고 여긴다는 꽤 유용한 해석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