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아디다스, 리바이스까지 레고의 신선한 협업 소식 3가지!
아이와 어른들의 영원한 장난감, 레고가 요즘 흥미로운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연일 공개 중이다. 줄줄이 이어진 3가지 파워풀한 브랜드와의 파트너십 소식을 모아봤다.
이케아 X 레고
먼저 이름만 들어도 잘 어울리는 이케아와의 협업부터 살펴보자. 가구와 레고 세트가 합쳐진 ‘뷔글레크BYGGLEK’ 컬렉션은 레고 블록을 마음껏 쌓았다가 분리할 수 있는 스터드가 있는 수납함과 함께 자유롭게 조립할 수 있는 블록이 세트로 함께 구성되어 있다. 이걸 가지고 수납함 자체를 여러가지 형태로 변신시킬 수 있으며 물론 다른 레고 세트들과도 호환해 놀이할 수도 있다. ‘뷔글레크’ 컬렉션의 수납함이 기본 형태이기 때문에 레고를 정리해서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스탠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덕분에 집안 전체에 걸쳐 더 많은 놀이 공간을 만들어준다. 아이들이 레고를 조립하는 과정과 어른들이 이케아의 가구를 조립하는 과정은 사실 크게 다르지 않다. 그 과정속에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는 공통점 때문에 이 협업이 더 의미 있게 다가오기도 한다. ‘뷔글레크’ 컬렉션은 총 4가지 사이즈로 가격은 9.99달러부터이며 10월 1일부터 유럽과 북미 지역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한국에는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디다스X레고
다음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의 만남이다. 레고가 협업의 대가 아디다스와 손을 잡고 장난감만의 매력을 한 껏 끌어올린 디자인의 스니커즈 모델 ‘ZX-8000’을 출시한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레고로 만들어진 슈박스와 그린, 블루, 옐로 등 알록달록한 팝 컬러 베리에이션이 눈에 들어오는 스니커즈의 일부를 살짝 엿볼 수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스니커즈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진행하는 ‘A-ZX 시리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성사되었으며 그 중 ‘L.’에 해당하는 레고와 작업하게 된 것이다. 아직 상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레고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출시할 ‘ZX-8000’은 오는 가을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리바이스X레고
마지막 협업의 주인공은 리바이스다. 현재 공식적으로 공개된 내용은 거의 없으나 레고 블록을 붙일 수 있는 레고 판을 장식한 데님 재킷과 후드티, 티셔츠, 트러커 캡, 힙 백 등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9월 10일 공식 출시되며 자세한 정보는 좀 더 기다려봐야겠다.
- 콘텐츠 에디터
- 금다미
- 사진
- Instagram @lego @levis, IKEA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