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SNS, 뷰티 커뮤니티 등에서 가장 조회수가 높은 질문을 모아 답변을 정리했다.
겉옷을 입고 벗을 때마다 사자 갈기처럼 생기는 정전기, 우아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가장 쉬운 방법은 모발 표면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헤어 오일이나 세럼, 수분 공급과 정전기 방지는 물론 은은한 향까지 덤으로 선사하는 헤어 미스트를 활용하는 것이다. 다만 너무 자주 사용하면 모발에 흡수된 수분의 무게 때문에 모발이 축 처질 수 있으니, 외출하기 전 젖은 머릿결이나 타월로 가볍게 말린 발에 2~3번 가볍게 뿌리거나 사무실 책상 위에 두고 점심 먹고 나서 한 번, 퇴근하기 전에 한 번만 사용하길 권한다.
제니의 반짝이면서도 요염한 ‘SOLO’ 아이 메이크업이 궁금하다.
눈두덩은 물론 언더 애굣살 부분까지 핑크 톤의 아이섀도를 넓게 펼쳐 바르고 아이라인을 또렷하게 그린다. 순한 강아지상 눈매를 농염한 캐츠 아이로 바꾸기 위해 눈 앞머리에서 꼬리로 갈수록 라인을 두껍게 그리는데, 자칫 너무 세 보일 수 있어 동공 부분 위에만 라인을 한 번 더 굴려주듯 터치한다. 핑크 컬러의 섀도와 너무 동떨어지지 않도록, 버건디 톤의 아이섀도를 얇은 브러시에 묻혀 아이라인 위를 따라 그리며 라인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눈 아래 속눈썹을 따라 브론즈 컬러를 터치한다. 이때 애굣살 부위로 색감이 퍼지지 않고, 마치 언더 속눈썹이 촘촘하게 나 있는 것처럼 속눈썹 라인을 따라 가늘게 꾹꾹 눌러주듯 바르는 것이 관건! 반짝이는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조명을 강하게 받는 눈두덩 중앙과 언더 애굣살에만 오팔빛 펄을 터치해주면 완성이다. – 이명선(우선 원장)
경미한 피부 염증이나 아토피 피부염, 습진, 홍조처럼 피부 장벽이 손상되고 피부가 극도로 건조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크림을 추천해달라
기본적으로 수분 손실을 막고 피부 장벽 회복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권한다. 인공 향료와 계면활성제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이 배제되었는 지도 꼼꼼히 체크할 것. 피부염 치료용으로 사용하는 스테로이드 연고가 부담스럽거나, 이미 스테로이드 연고를 최대치로 사용했고, 이제부턴 그 효과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싶다면 바르는 의료기기를 눈여겨보자. 의료기기로 출시된 로션이나 크림은 일반적인 화장품 보습제와 달리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의료기기 제조 인증을 받아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피부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점착성 투명창상피복재다. ‘바르는 듀오덤’이라 생각하면 쉽다. 에스트라 ‘아토 베리어 로션 MD’와 듀크레이 ‘덱시안 MeD’, ‘제로이드 MD크림’ 등이 대표적이다. 이제까지 이런 의료기기 크림은 모두 병원의 처방을 받아야만 살 수 있었는데, 듀크레이 제품은 2월 1일부터 피부과 처방 없이도 올리브영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바르 는 의료기기는 실비보험 청구 및 환급이 가능하니 기억해둘 것.
만병의 근원은 목?
직장인의 80% 이상이 아침에 일어났을 때 몸이 찌뿌드드하고, 이유 없이 머리가 아프고, 원인 모를 소화불량에 시달리는 증상을 경험해봤을 테다. 병원에 가기엔 애매한 증상인지라 혼자서 전전긍긍하다가 일을 키우기 십상. <아픈 사람의 99%는 목이 뭉쳐 있다>의 저자인 백정흠과 이동관 한의사에 따르면 이 모든 증상의 근원이 ‘목’ 때문일 수 있다고 한다. 두통과 어지럼증, 소화불량, 역류성 식도염, 우울증 등이 목 뭉침에서 비롯된 질병일 수 있다는 것. 몸속에서 호흡과 순환, 소화 기능을 조절하는 자율신경계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으로 나뉘는데, 이 둘이 조화를 이뤄야 자율신경이 안정된 상태로 유지된다. 그런데 목뼈가 뒤틀리며 목 근육이 뭉치면 상대적으로 부교감신경의 기능이 저하돼 이와 같은 증상을 유발하는 것이다. 15만명이 효과를 봤다는 목 푸는 운동 중 몇 가지를 소개한다.
폴더폰 호흡
양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허리, 등, 목 순서로 상체를 숙여라. 목에 힘을 완전히 뺀 채 양팔을 자연스럽게 아래로 늘어뜨리고 30초에서 2분간 코로 숨을 깊이 쉰다. 상체를 천천히 일으키되 목, 등, 허리 순서로 일어난다.
목 근육 이완법
몸이 움직이려는 방향에 손을 대고 버티는데, 이때 ‘음’ 하고 숨을 내쉬며 머리를 미는 힘만큼 손으로 버틴다. 만약 머리를 앞으로 숙이려 힘을 들이고 있다면, 손은 뒤쪽으로 힘을 주면 된다. 앞뒤, 양옆, 회선 방향 순으로 10초씩 3회 반복하면 끝. 한 동작을 하고 2초간 쉬었다가 반복하면 더 효과적이다.
거북목 교정하는 턱 당기기
앉거나 선 자세로 시선을 정면을 향한 채 가슴을 펴고 어깨에 힘을 쭉 뺀다. 검지와 중지, 약지로 턱을 몸 쪽으로 민 채 15초간 유지하며 5회 반복한다. 이때 누군가 머리를 위로 잡아당기고 있다고 의식하면 더욱 바른 자세가 된다.
아이유의 백옥 같은 피부를 연출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아이유는 맑고 깨끗한 피부 톤과 결을 가리지 않는 메이크업을 하기 때문에 스킨 케어 단계에서부터 촉촉함을 촘촘히 쌓아야 한다. 프로폴리스와 히알루론산 성분을 가득 함유한 보습 앰풀로 피부를 촉촉하게 적신 뒤 차앤박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21호)’과 ‘딥 모이스처 톤업비비’를 2:1 비율로 섞어 얇게 여러 번 덧바른다. 메이크업이 오랜 시간 예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쿠션에 내장된 퍼프를 가볍게 두들기며 밀착시킨다.- 신애(멥시 원장)
- 뷰티 에디터
- 김선영
- 포토그래퍼
- 박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