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Wal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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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에서 가장 아티스틱한 장소들과 F/W 컬렉션 의상이 만나 빚어낸 예술적인 하모니.

THE OVITZ FAMILY COLLECTION 오비츠 패밀리 컬렉션은 미국 최대 연예 매니지먼트사 CAA를 설립하고 운영한 마이클 오비츠의 사택이자 그가 수집한 예술 작품들을 전시해둔 박물관이다. 구멍이 뚫린 스틸 소재의 사각형이 결합된 웅장한 건물은 건축가 마이클 말찬(Michael Maltzan)이 완성한 것이다. 건물 내부와 외부에는 스털링 루비(Sterling Ruby), 우고 론디노네(Ugo Rondinone)의 작품과 사진 배경에 있는 캐럴 보브(Carol Bove)의 작품 ‘The Foamy Saliva of a Horse(2011)’ 등이 전시되어 있다. 강렬한 도트 무늬 트렌치코트는 Valentino, 스카프는 Valentino Garavani 제품.

벽에 걸려 있는 작품은 LACMA에 소장된 페드로 베루게테(Pedro Berruguete)의 ‘Last Supper(1495-1500)’. 경쾌한 색상의 조형적인 패턴과 소매 부분의 스팽글 장식이 독특한 드레스, 트위드 소재의 가방은 Chanel, 얇은 메탈 굽이 특징인 투명한 레인 부츠는 Miu Miu 제품.

MOCA 그랜드 애비뉴의 북적거리는 예술 지역에 위치한 현대미술관(MOCA)은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개조한 게펜 컨템퍼러리(Geffen Contemporary)와 웨스트 할리우드의 퍼시픽 디자인 센터 MOCA 분점을 포함한 전시 공간을 소유하고 있다. 짧지만 격동적이었던 관장 제프리 다이치(Jeffrey Deitch)의 시절을 거쳐 MOCA는 뉴욕 디아 아트재단(Dia Art Foundation)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필립 베른(Philippe Vergne)에게 관장 자리를 넘기며 적잖은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최근에 이루어진 1억 달러 이상의 기부 덕분에 베른은 박물관을 수월하게 운영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배경의 작품은 MOCA 그랜드 애비뉴의 조각 광장에 설치된 낸시 루빈스(Nancy Rubins)의 ‘Chas’ Stainless Steel, Mark Thompson’s Airplane Parts, About 1000 Pounds of Stainless Steel Wire, Gagosian’s Beverly Hills Space (2001-2002)’. 아티스틱한 패턴의 가죽 톱과 짙은 초록색 롱스커트는 Fendi, 팔찌로 활용한 목걸이는 Céline, 클러치는 Proenza Schouler, 앵클 삭스는 Falke, 노란 스티치가 특징인 검정 웨지힐은 Céline 제품.

CULVER CITY 샌터모니카에 위치한 갤러리가 성장함에 따라 블럼 앤 포 미술관(Blum & Poe)의 설립자 팀 블럼(Tim Blum)과 제프 포(Jeff Poe)는 2003년 당시 황량했던 컬버 시티의 사우스 라 시에네가 대로(South La Cienega Boulevard)의 확장된 공간으로 미술관을 이전했다. 블럼 앤 포는 사진의 거대한 소녀상 ‘Long Tall Sister(2012)’의 작가 요시토모 나라(Yoshitomo Nara)를 포함한 전세계 아티스트들을 위한 곳이다. 후에 많은 갤러리가 들어서며 지역 전체가 LA에서 가장 활기찬 예술 지구로 성장했다. 흑백 줄무늬 패턴의 드레스는 Bottega Veneta, 조형적인 디자인의 목걸이는 Ippolita, 투명한 뱅글은 Alexis Bittar, 사각 뱅글은 Kenneth Jay Lane, 메탈릭한 슈즈는 Prada 제품.

JOHN BALDESSARI’S STUDIO 밝은 빛과 반문화적 분위기가 특징인 LA의 베니스 지구는 에드 루샤(Ed Ruscha), 찰스와 레이 임즈(Charles & Lay Eames), 존 발데사리(John Baldessari) 같은 창의적 아티스트들의 안식처가 되어준 곳이다. 모델 뒤에 서 있는 인물은 자신의 스튜디오에서 포즈를 취한 발데사리로, 그는 생로랑의 2014 F/W 시즌 컬렉션을 위해 에디 슬리먼과 협업하기도 했다. 발데사리가 아트워크한 반짝이는 메탈 시퀸 소재의 슬리브리스 드레스와 검은색 타이츠, 빨간색 글리터 장식의 메리제인 슈즈는 Saint Laurent by Hedi Slimane, 드롭형 귀고리는 Erickson Beamon 제품.

MAURICE AND PAUL MARCIANO ART FOUNDATION 게스의 설립자 모리스와 폴 마르시아노 형제(Maurice & Paul Marciano)는 작년 LA 카운티미술관(LACMA) 부근에 위치한 호화로운 건물(프리메이슨 사원이 있었던 곳)을 구입하며 세간의 관심을 받았다. 목적은 세상에서 가장 큰 데님 부티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바로 예술 소장품 1,000여 개를 위한 사설 박물관을 설립하기 위해서였다. 건축 회사 와이(wHY)가 설계한 이 박물관은 마르시아노 형제가 탁월한 예술 후원가라는 점을 기리는 동시에 윌셔 대로에 예술적 부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배경은 모리스와 폴 마르시아노의 예술 재단으로 재탄생될 과거 프리메이슨 사원의 내부. 투명한 노란색 레인코트와 하늘색 니트톱, 스커트, 메탈 지지대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굽의 슈즈는 모두 Miu Miu, 조형적인 헤드피스는 Stephen Jones Millinery 제품.

모델이 기대고 있는 차는 스털링 루비의 2009년 작인 경찰차 조형물로 오비츠 패밀리 컬렉션에 소장되어 있다. 자수 장식과 퀼팅이 멋스러운 크레이프 드레스, 인체 형상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디자인의 커프, 원석이 세팅된 금색 팔찌, 정교한 꽃무늬 장식의 노란색 클러치는 모두 Dior 제품.

모델 위의 작품은 MOCA 퍼시픽디자인 센터에 설치된 제이콥 하시모토(Jacob Hashimoto)의 ‘Gas Giant(2014)’. 러플 장식이 돋보이는 슬리브리스 드레스, 누드 톤의 레깅스, 곡선 패턴이 특징인 백, 지퍼 장식 부츠는 모두 Marc Jacobs, 볼드한 뱅글은 Lizzie Fortunato 제품.

LACMA 1965년 윌셔 대로로 자리를 옮긴 LA 카운티미술관(LACMA). 19세기 명작부터 마이클 하이저(Michael Heizer)의 ‘Levitated Mass(2012)’와 가로등 202개로 구성된 크리스 버든(Chris Burden)의 ‘Urban Light(2008)’를 포함한 현대미술까지, 내부와 외부 공간에 폭넓은 작품을 전시하며 오늘날 세계적인 예술 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20에이커에 달하는 LACMA는 현재 미국 서부에서 가장 큰 미술관임에도 앞으로 더 확장될 예정이다. 미술관장 마이클 고반(Michael Govan)은 2010년 5천4백만 달러의 비용을 들여 렌조 피아노(Renzo Piano)에게 린다&스튜어트 레즈닉 전시장(Lynda and Stewart Resnick Exhibition Pavilion)을 설계하도록 했는데, 이번에는 6억5천만 달러를 들여 또 한번 대대적으로 미술관을 확장시킬 것이라고. 새 건물의 설계는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건축가 페터 춤토어(Peter Zumthor)가 맡았다. 모델 뒤의 작품은 장 자크 에네르(Jean-Jacques Henner)의 ‘Portrait of Madame Paul Duchesne-Fournet(1879)’.검정 베스트, 여러 소재가 덧대어진 독특한 디자인의 스커트, 조형적인 귀고리, 목걸이, 검정 벨트는 모두 Louis Vuitton 제품.

배경은 LACMA 외부에 설치된 크리스 버든의 작품 ‘Urban Light(2008)’. 큼직한 플로럴 패턴이 돋보이는 패딩, 다양한 모티프가 뒤섞인 비비드한 색감의 스커트, 검정 부츠는 모두 Yohji Yamamoto 제품.

포토그래퍼
Willy Vanderperre
모델
라켈 짐머만
스탭
Styled by Edward Enninful, 헤어 / Jimmy Paul(BUMBLE AND BUMBLE), 메이크업 / Fulvia Farolfi(CHANEL), 매니큐어 / Tracey Sutter
기타
프로덕션 | Simon Malivindi, Kiori Georgiadis, Brandon Zagha (Brachfe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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