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유행에 마음이 빼앗긴다 한들 눈썹은 조금 다른 얘기다. 눈썹도 헤어스타일처럼 얼굴 모양과 결을 보고 모양새를 결정해야 제대로다.

wa-who-눈썹-진-1

퍼 장식의 링 귀고리와 블랙 & 화이트 스트라이프 장식의 원피스는 모두 Miu Miu 제품.

눈썹 숱이 많다면?
결과 모양을 그대로 살리는 것이 현명하다. 먼저 스크루 브러시로 눈썹결 방향대로 빗은 뒤 눈썹 빗을 이용해 눈썹을 아래 방향으로 살짝 눌러준 후 빗 아래로 나온 눈썹을 커팅해 자연스럽게 라인을 살려준다. 그리고 마스카라 브러시로 빗어주면 끝!

눈썹 숱이 빈약해요
전체적인 눈썹 라인을 잡아주자. 납작한 아이브로 펜슬을 이용해 눈썹 아래 라인에 원하는 모양의 라인을 얇게 그린다. 이 라인을 중심으로 펜슬과 크림 혹은 틴트 타입의 브로 컬러를 빈 공간을 채워준다는 느낌으로 그려줄 것. 얼굴이 각지거나 동그랗다면 눈썹산의 커브를 아주 약간만 살릴 것.

동안의 일자 눈썹
그래도 동안을 만들어주는 일자 눈썹을 포기할 수 없다면? 굳이 눈썹산을 깎고, 눈썹 끝을 밀어내는 우를 범하지는 말자. 일단 눈썹 아래의 커브로 인한 빈 공간은 펜슬과 크림 타입의 섀도를 이용해 메우고 눈썹 끝은 살짝 위로 올려준다는 느낌으로 그린다. 그런 다음 마스카라 브러시로 눈썹 앞머리 부분을 위로 빗어줄 것.

1 Innisfree 틴티드 듀얼 브로우
셀프 태닝 성분이 햇빛에 그을린 듯 자연스럽게 눈썹에 색을 더하고 3일 이상 색을 지속시켜준다. 4.6g + 4.6g, 12천원.
2 Clio 틴티드 타투 킬 브로우
한 번 그려주면 약 일주일간 컬러가 유지되는 틴트 타입의 브로 펜. 2.8g + 4.5g, 2만원.
3 Bobbi Brown 롱웨어 브라우 젤
젤 타입의 왁스가 눈썹의 모양과 색을 확실히 고정해 땀과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도록 만들어준다. 1.1g, 32천원대.
4 Laura Mercier 브로우 디파이너
손질하기 힘든 억센 눈썹 숱도 한 올씩 잡아주고 색을 입혀주는 눈썹 전용 왁스 젤. 2.5g, 28천원.
5 Hera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특수 브러시가 피부에 얼룩짐 없이 눈썹에만 색을 입혀주고 확실히 고정시켜준다. 5g, 28천원대.
6 Jung Saem Mool Beauty 리파이닝 컬러보니 브로우
납작한 펜슬로 눈썹 모양을 잡아주고 스머징 파우더가 눈썹에 자연스럽게 색을 입혀준다. 0.18g + 0.5g, 18천원.
7 Kowonhye 브러시 18 눈썹의 라인과 길이를 다듬을 때 유용한 눈썹 전용 브러시. 가격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