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어지는 장마철, 챙겨두면 유용한 아이템 3

박소현

에어컨 & 장마 서바이벌

빗 소식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변덕스러운 날씨로 하루 종일 꿉꿉한 요즘엔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하죠. 파워 가동 중인 에어컨 탓에 쌀쌀한 기운이 도는 실내에서도, 내내 비가 그쳤다 쏟아지길 반복하는 실외에서도 일단 챙겨두면 유용할 ‘에어컨템’과 ‘장마템’을 모았습니다.

여름용 셔츠

@remyshn
@mathildenauta

집을 나서기 전 우산과 함께 셔츠 한 장은 꼭 챙기세요. 리넨이나 코튼 등 얇은 소재로 이루어진 셔츠는 살짝 걸치기만 해도 서늘하게 부는 비바람과 차디찬 에어컨 바람에 맞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흐린 날씨 때문에 기분까지 꿀꿀해지지 않도록 이왕이면 밝고 화사한 컬러의 셔츠를 추천!

러버 슈즈

@bellastovey
@naomianwerr

마침내 보관만 해왔던 레인부츠를 꺼내 신을 기회입니다. 매치하는 하의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레인부츠는 보송한 발을 지켜주는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포인트로도 제격이거든요. 길이가 긴 레인부츠가 답답하게 느껴진다면 비교적 짤막한 앵클부츠나 아예 발목이 드러나는 클로그, 젤리슈즈 등 갖가지 디자인의 러버 슈즈를 눈여겨보세요.

볼캡 & 선글라스

@rachaela_
@charmainelagob
@kseshameg

부스스한 머리카락, 습기와 땀을 머금은 얼굴까지 신경 쓰이는 게 많은 장마철에는 비상사태를 위한 대비책이 늘 하나쯤 있어야 합니다. 대충 눌러써도 귀여운 포인트가 되는 볼캡이나 하나만 더해도 멋스러워 보이는 선글라스처럼요. 무심한 듯 조화로운 룩을 완성하려면 의상은 과하지 않은 아이템들로 자연스럽게 스타일링해 쿨한 애티튜드를 고수하세요.

사진
각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