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룩으로 추천! ‘꾸안꾸’ 룩의 종결템, 실크 스커트

황기애

맥시 실크 스커트로 우아하고 시크하고 편안한, 꾸민 듯 안 꾸민 스타일링을 완성해 볼 것.

없던 약속도 부러 잡아 야외 테라스가 있는 레스토랑에나 커피숍을 가고 싶은 요즘, 본격적인 여름에 접어 들기 전 살랑 살랑한 봄의 기운을 만끽하기 앞서 간단한 주말 약속에 입고 나갈 꾸민 듯 안 꾸민 세련된 스타일링을 찾고 있다면? 적당히 우아하고 여성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단 하나의 아이템을 꼽으라면 주저 없이 맥시 실크 스커트를 추천한다. 종아리 혹은 발목아래까지 내려오는 길이의 반질반질한 광택이 나는 스커트는 보기보다 휘뚜루마뚜루 다른 상의 아이템들과 잘 어울린다.

베이식 티셔츠면 충분해

@ingridedvinsen

@martineakersveen

@allblackvis

@orlaithmelia

어딘지 모르게 힘을 뺀 듯한 실크 스커트 룩을 위해서는 베이식한 플레인 티 셔츠와의 궁합이 최고! 화이트 혹은 그레이 티 셔츠와 블랙 스커트, 반대로 블랙 티 셔츠와 화이트 혹은 크림색 실크 스커트의 조합이면 된다. 이때 체형이 마르거나 키카 큰 이들이라면 박시한 오버사이즈 티 셔츠를 입어 전체적으로 루스한 트렌디한 실루엣을 연출해도 좋다. 반면 그렇지 않은 이들은 티 셔츠 한쪽을 살짝 올려 입거나 크롭 형식으로 입어 허리 라인을 노출시켜 줘야 길고 날씬한 비율이 완성된다는 것을 기억할 것.

투박한 슈즈일수록 세련된

@allblackvis

@bassiami

@dominiquefrei

편안한 데이 룩으로 보이기 위해선 신발을 잘 골라야 한다. 하이힐이나 너무 여성스러운 디자인의 슈즈 대신 스니커즈나 투박한 형태의 부츠, 샌들 등의 캐주얼하고 남성적인 아이템들을 매치한다면 더욱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액세서리로 포인트 주기

@martineakersveen

@pavli_ostrolucka

@annaaborisovna

@ambravaliul

@felicitymbird

@tinvcb

좀 더 차려 입은, 꾸민 느낌을 주고 싶다면 액세서리에 힘을 주자. 독특한 슈즈나 백을 들어도 좋고 코르사주나 벨트를 활용하는 것도 요즘 유행하는 방식. 더 나아가 컬러감이 있는 실크 스커트를 시도해 봐도 좋겠다. 강렬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거나,  은은한 파스텔 계열의 스커트라면 크게 부담스럽지 않을 듯!

유교걸도 입을 수 있는 요즘식 미니스커트

맥시스커트, 데님으로 즐기기

프리랜서 에디터
황기애
사진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