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ce & Gabbana 2023 F/W Mens Collection

명수진

돌체앤가바나 2023 F/W 맨즈 컬렉션

스테파노 가바나와 도메니코 돌체 듀오 디자이너는 블랙, 그레이, 화이트 컬러의 엄격함으로 최근 몇몇 시즌 이어온 맥시멀리즘에서 탈피했다. 이는 지난 9월에 선보인 S/S 2023 여성복 컬렉션과 결을 같이 하는 것! 이들은 ‘지금 세상은 너무 많은 이미지에 압도당하고 있다’라며 ‘우리는 본질에 접근해야 할 필요성을 강하게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를 위해 듀오 디자이너는 불필요한 것은 모두 덜어내는 작업을 했다. 컬렉션의 주제는 ‘에센자(Essenza)’. 하지만 ‘이번 컬렉션은 미니멀리즘은 아니다’라며 ‘미니멀리즘이 아닌 단순함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절제의 미학 속에서 돌체 앤 가바나의 테일러링은 돋보였다. 흠잡을 데 없는 이탈리아 장인의 솜씨가 수려한 슈트와 코트, 케이프 위에서 명백하게 발휘되었다. 보통의 테일러링이 남성복에서 여성복으로 이입되는 과정을 거치는 것과 반대로 ‘여성용 재킷이 남성의 몸에서 아름답게 맞을 수 있을까?’를 고민했다는 설명이다. 돌체 앤 가바나의 감각과 이탈리아 테일러가 만들어낸 패턴은 아름다웠다. 둥글게 곡선으로 처리된 엉덩이, 위엄있게 과장된 어깨, 매끈한 허리까지…. 코르셋에서 영감을 받아 재해석한 커머밴드도 흥미로웠고, 비즈, 크리스털, 스팽글, 레이스, 깃털, 번아웃 벨벳까지 장식이 적재적소에 가미되어 이탈리아 공예의 위엄을 뽐냈다.

프리랜스 에디터
명수진
영상
Courtesy of Dolce & Gabban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