찢어진 청바지, 낡은 티셔츠의 그런지 룩이 트렌드로 급 부상중!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다시 돌아온 그런지 룩

2023-01-11T17:50:19+00:002022.12.13|FASHION|

뉴 제너레이션 그런지 룩

90년대 커트 코베인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그런지 룩이 다시금 트렌드로 급 부상 중! 그때 그 시절 찢어진 청바지, 헐렁한 체크 패턴의 셔츠, 낡은 티셔츠들을 즐겨 입는 자유로운 영혼들의 반항미 넘치는 그런지 룩 스타일링, 셀럽들은 어떻게 입고 있을까?

  1. 조 크라비츠 (@zoeisabellakravitz)

Zoe Kravitz

요즘 가장 옷 잘 입는 셀렙 중 한 명으로 떠오르고 있는 조 크라비츠. 그녀가 자주 입는 빈티지한 컬러의 오버사이즈 재킷과 통이 넓은 바지는 손쉽게 요즘 스타일로 그런지 룩 스타일로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여기에 무심한 듯 툭 걸쳐준 투박한 빅 백이 보이시한 무드를 깨지 않으면서 쿨함을 잃지 않게 만든다. 목에 걸어준 헤드폰 역시 그런지 룩 스타일의 락 스피릿을 더해주는 좋은 액세서리!

 

2. 앤워 하디드 (@anwarhadid)

Anwar Hadid

모델 지지 하디드와 벨라 하디드의 동생인 앤워 하디드는 누나들의 패션 dna를 그대로 물려받기라도 한 건지 그만의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스타일 역시 주목받고 있다. 그런지 룩 특유의 반항미 넘치고 자유분방한 분위기는 앤워 하디드의 룩에 그대로 녹아 있어 뉴 그런지 룩 스타일을 보여주는 중! 이너 없이 큼지막한 카디건을 툭 걸치고 다른 컬러의 양말을 신어 포인트를 준 그의 ootd를 보고 있으면 빈티지 카디건을 잠그지 않고 등장해 모두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던 커트 코베인을 연상시킨다.

 

3.  헤일리 비버 (@haileybieber)

Hailey Rhode Bieber

헤일리 비버의 데일리 룩 포인트는 낡고 해진 듯한 오버사이즈 재킷을 자주 활용해 여성스럽기보다 매니시하고 빈티지한 스타일을 즐긴다는 것! 찢어진 청바지와 이리저리 페인트가 뿌려진 프린팅이 더해진 재킷, 여기에 닥터마틴 부츠까지 신어 준 그녀의 착장을 보라. 이보다 더 그런지 할 수 있을까?

 

4. 딘 (@deantrbl)

@deantrbl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그런지 룩의 대명사로 손꼽히는 딘. 이리저리 치렁치렁하게 레이어드한 그의 유니크한 그런지 스타일은 비슷한 스타일의 키드 밀리와 더불어 ‘딘드밀리 룩’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낼 만큼 남자들 사이에서 크게 사랑받았다. 그는 주머니가 가득 달린 카고 스타일의 팬츠와 베스트에 머리에 스카프를 둘러 빈티지하면서도 맥시멀한 스타일을 자주 선보이는데, 그만의 스트리트한 감성이 더해져 독특한 그런지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5. 벨라 하디드 (@bellahadid)

Bella Hadid

그런지 룩에서 단연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체크 패턴의 플란넬 아이템! 90년대 스타일의 교과서라고 불리는 벨라 하디드는 그런지 무드 가득한 체크 패턴의 플란넬 팬츠를 브라 톱과 매치하고 여기에 빈티지한 느낌을 더해주는 레이스 업 부츠를 신어 그런지 룩 스타일도 섹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것이 바로 2022 뉴 그런지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