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가 입은 그 옷, 어디 걸까?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뉴진스가 입은 그거 어디 걸까?

2022-09-10T10:57:26+00:002022.09.09|FASHION|

하입한 그녀들

강하고 화려한 콘셉트들의 걸그룹들이 쏟아지는 요즘, 옅은 메이크업과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으로 긴 생머리를 흩날리며 수수하게 등장한 뉴진스! 연일 화제인 뉴진스의 패션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남들과는 다른 하입한 걸그룹 뉴진스가 입은 그거, 도대체 어디 걸까?

  1. 스포티 스트릿 룩

뉴진스의 첫 번째 타이틀곡 ‘어텐션’에서는 청순한 긴 생머리를 흩날리며 스포티한 스트릿 스타일을 선보여 모두의 마음을 홀려버렸다. 컬러풀한 농구 티셔츠나 풋볼 티셔츠에 짧은 길이의 트랙 팬츠와 니삭스를 매치해 상큼한 하의 실종 룩을 연출하거나, 코르셋 탑에 농구 팬츠를 입어주는 등 요즘 유행하는 유니폼 룩을 다양하게 믹스 매치하는 식. 특히 막내 혜인은 파올리나 루소의 스윔슈트에 마틴 로즈의 레이싱 팬츠를 입고 큰 키를 더욱 부각시키기도 했다. 신인답지 않게 고가인 루이 비통의 제품을 입고 나오는가 하면 국내에선 생소한 콜리나 스트라다, 마틴 로즈, ERL과 같은 핫한 해외 브랜드들을 주로 입는 등 브랜드 선택도 폭이 상당히 넓은 편!

2. Y2k 룩

뉴진스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는 바로 뉴트로다. 요즘 유행하는 y2k 룩도 뉴진스가 입으면 뻔한 y2k 룩이 아니라 뉴진스만의 키치한 감성을 더해 힙한 하이틴 룩으로 재탄생된다. 예를 들자면 네온 컬러의 크롭 톱에 통이 넓은 배기팬츠를 매치하거나 퍼가 트리밍된 톱에 미니스커트를 입어주는데, 이때 스커트 안에 스커트보단 길이가 살짝 더 긴 바지를 입어 춤출 때도 전혀 불편하지 않은 활동적인 미니스커트 룩을 연출한다. 무대 의상 키워드를 데님으로 정한 날, 해린은 미우미우 데님 셋업을, 민지는 발렌시아가 데님 재킷에 랭글러 데님 쇼츠를 매치했는데 이처럼 박시한 데님 재킷에 라이트 컬러의 데님 쇼츠, 그리고 클래식 스니커즈만 신어주면 뉴 진스 룩 손빈 수가 손쉽게 가능하다.

3. 스쿨룩

뉴진스는 콘셉트 장인이 만든 걸그룹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하지 않게 스쿨룩도 다양한 무드로 스타일링해 소화한다. 민지는 어네스트 W 베이커의 박시한 재킷에 스투시의 체크 패턴 스커트를, 하니는 미스치프의 체크 패턴 베스트와 스커트를 니삭스와 청키한 로퍼에 매치해 영화 클루리스를 연상케하며 빈티지한 스쿨룩을 완성했다. 또한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골프웨어를 크롭 톱으로 커스텀해 단정하면서도 발랄하게 스쿨룩 스타일링을 보여주는가 하면, 혜인서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를 믹스 매치해 차분한 그레이 톤으로 분위기 있는 스쿨룩을 트렌디하게 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