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와 그에 맞는 음식, 멜버른 여행자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는 카페 두 곳을 소개한다.
1. Lune croissanterie
피츠로이에 위치한 Lune croissanterie. 2016년 뉴욕타임즈에 ‘가장 맛있는 크로와상 카페’로 소개되었을 만큼 명성이 자자한 곳이다. 최고의 재료로 3일이나 걸려 완성되는 크로와상 때문일까. 주말에는 오픈 전부터 갓 구운 크로와상을 맛보려는 사람들이 줄 서 있다. 12시만 되어도 품절되는 경우도 다반사. 크림이 들어간 Cruffins, 두 번 구워낸 아몬드 크로와상, 캐러멜이 씌워진 Kouign Amann이 대표 메뉴. (119 Rose Street Fitzroy VIC)
2. Higher Ground
셰프 네이트 윌킨스(Nate Wilkins)의 신선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Higher Ground.
높은 천장, 아치형의 큰 창문으로 들어오는 자연광, 초록의 식물들이 어우러진 자유로운 1층과 소모임을 하기 적합한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계절 과일과 식용꽃, 견과류, 수제크림, 블루베리 슈가가 올려진 리코타 핫 케이크가 시그니처 메뉴. Square One Coffee Roasters 의 신선한 원두로 제공되는 플랫 화이트, 고소함이 가득한 소이 라떼와 함께하기를 추천합니다. (650 Little Bourke Street Melbourne VIC)
- 디지털 에디터
- 사공효은
- 영상
- 박예린
- 취재
- 김현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