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떠나기 전, 해결해야 할 큰 산이 있다면? 그건 바로 산더미처럼 쌓인 여행 짐 싸기. 꼭 필요한 것들만 챙겼어도 닫히지 않는 캐리어가 고민이라면 여기 러기지 패킹 팁을 참고할 것. 캐리어를 마법처럼 다이어트 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의류

호랑이 일러스트 자수가 놓인 회색 스웻 셔츠, 45만원. 플라워 그래픽 니트, 79만원. 겐조 제품. H 로고 9부 니트, 16만 5천원. 워싱 데님, 19만 8천원, 타미 힐피거 데님 제품.

Step 1. 십자 방향으로 의류 교차 쌓기

의류는 한 벌씩 따로 개는 것보다 여러 종류 의류를 교차 쌓는 것이 부피를 줄일 수 있다. 교차 쌓기 하여 의류로 캐리어 바닥을 먼저 채우는 것이 좋다.

 

양말

골드 컬러 포인트가 더해진 화이트 스니커즈, 가격 미정, 토즈 제품. 베이지 컬러에 구찌 시그니처인 레드, 그린 컬러 포인트가 더해진 삭스, 12만원, 구찌 제품.

Step 2. 신발 안에 양말 말아 넣기

정형화된 크기로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신발류 안에는 양말이나 스타킹을 말아 넣는 것이 좋다. 신발에 어울리는 양말을 미리 매칭해 넣어두면 짐을 풀 때도 편리하다.

 

선글라스

레오파드 패턴 브릿지에 네이비 렌즈 선글라스, 40만 5천원, 지방시 by 사필로 제품.

Step 3. 선글라스 케이스에 이어폰, 충전기 선 말아 넣기

떠나는 순간부터 이동하는 내내 착용하거나, 가장 가까운 곳에 보관해야 하는 선글라스. 케이스에 넣어두는 시간보다 꺼내두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계속 비어있는 케이스에는 이어폰이나 휴대폰 충전 선을 말아 담아두면 유용하다.

 

프라다 멀티탭

멀티 플러그 어댑터,  36만원. 렌즈를 담을 수 있는 사피아노 케이스, 35만원, 프라다 제품.

Step 4. 전 세계 플러그 호환 가능한 멀티 어댑터 활용하기

세계 각국마다 플러그 규격이 다른 경우를 대비해 어느 나라 규격이든 호환 가능한 멀티 어댑터를 준비하는 게 좋다.

 

이솝

샴푸, 컨디셔너, 바디클렌저, 바디밤 4종 제품으로 구성된 제트 셋 키트. 50ml 4종, 5만원, AESOP 제품.

Step 5. 제트 셋 키트 활용하기

바캉스 시즌이 되면 뷰티 브랜드에서 앞다퉈 여행용 패키지를 선보인다. 꼭 필요한 제품만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미리 장만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미니

톡 쏘는 플로럴 향조의 샹스 오 후레쉬 향수 큰 용량 100ml, 17만 5천원. 리필 2개가 포함된 휴대용 스프레이는 트위스트 앤 스프레이 20ml 3개, 14만 2천원, CHANEL 제품. 미니 사이즈로 구성된 하이 빔 하이라이터 4ml, 1만 6천원. 베네 틴트, 포지 틴트 4ml, 1만 8천원. 모공 프라이머 더 포어페셔널 7.5ml, 1만 7천원, Benefit 제품.

Step 6. 미니 사이즈 제품 활용하기

뷰티 브랜드에서 증정하는 테스트 샘플은 부피가 적은 반면 단 1회 사용량으로 여러 개를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다. 용량과 부피 면에서 효율적인 미니 사이즈 제품이나, 휴대용 스프레이 보틀은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서 일상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2way

(왼쪽부터) 소량으로도 트러블, 점, 다크서클 커버에 효과적인 스튜디오 컨실 앤 코렉트 듀오. 8ml, 3만 3천원, MAC 제품. 아이라이너, 아이 콜, 아이섀도로 활용 가능한 다용도 아이라이너 펜슬 데생 뒤 르갸르. 1.25g, 3만 4천원, Yves Saint Laurent 제품. 립스틱과 립셰이퍼로 구성된 립 컨투어 듀오. 2.2g, 6만원, Tom Ford 제품. 컬러, 쉐이핑, 하이라이트가 한 번에 가능한 3 STEP 프로 스컬프팅 브로우 키트. 펜슬 0.2g, 파우더 0.4g, 3만 3천원, MAKE UP FOR EVER 제품. 2가지 컬러 섀도가 하나의 펜슬로 구성된 스틱 컨실러 커버 크레용. 4g, 3만 1천원, Shu Uemura 제품. 하이라이트 효과를 낼 수 있는 블러쉬 라이트와 페이스 라인을 정리할 수 있는 컨투어가 합쳐진 블러쉬 라이트&컨투어. 13g, 6만원, Dior 제품.

Step 7. 투 웨이 다기능 제품 활용하기

부피를 최소한으로 줄여야 하는 여행에서 하나에 여러 기능을 담은 투 웨이(2way) 제품만큼 편리한 게 없다. 펜슬과 브러쉬의 합체는 기본, 중간에 어플리케이터까지 더해졌다거나 꼭 함께 사용하는 하이라이터와 컨투어가 붙어 있으면 하나만 챙겨도 두 개를 챙긴 느낌.

 

벨트

호랑이 골드 메탈이 포인트인 벨트, 59만 5천원, 구찌 제품.

Step 8. 캐리어 테두리에 벨트 두르기

흔하게 말아 넣으면 주먹만 한 크기의 부피를 차지하는 벨트. 캐리어에 모든 짐을 담은 뒤, 마지막에 벨트를 길게 펴 테두리를 두르면 가득 찬 것 같은 공간에 감쪽같이 숨길 수 있다.

 

1

한결 가벼워진 무게와 오렌지 컬러 에피 가죽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러기지 백은 루이 비통 호라이즌 55사이즈 제품. 5백 11만원. 레드 플라워 파우치는 에디터 소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