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플랜만 잘 짜도 피부 좋아진다
요즘 들어 부쩍 피부 고민이 하나로 정리되지 않는다고 느끼시나요? 그렇다면 피부 부위별 컨디션에 맞는 마스크를 위클리 플랜 짜 듯 계획을 세워보세요. 에스테틱에서 받았던 것처럼 마스크 페어링을 하면 효과는 금상첨화입니다.

피부 고민이 제각기 다르듯, 마스크도 단 하나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없습니다. 각질이 쌓여 있을 땐 워시 오프 타입 팩 마스크, 수분이 부족해서 조금만 스쳐도 따가울 땐 수분 폭탄 마스크가 필요한 법이죠. 유난히 쳐져 보이고 윤곽이 흐려보일 땐 탄력 기능을 갖춘 안티에이징 마스크가 도움이 됩니다.
우리 집을 에스테틱 샵처럼

에스테틱에서 수분 관리를 받고 나왔을 때 피부가 맑고 화사해 보이는 건 ‘순서’를 잘 지켰기 때문입니다. 일단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서 각질과 피지 제거에 자극을 최소화하고, 수분 함량이 높은 젤 타입 마스크로 각질층을 유연하게 풀어줍니다. 이후 진정 기능이 있는 모델링 마스크로 마무리해 수분 증발을 막는 동시에 피부 온도를 떨어뜨려 탄탄하게 가꿔주죠. 집에서도 시트 마스크 하나만 쓸 게 아니라 여러 마스크를 구비한 뒤 관리실처럼 순서를 지켜 일주일에 2번씩 하면 한 달 후 눈에 띄게 달라집니다.
겨울엔 아이 전용 마스크도 필수

20대 후반부터는 눈가 피부를 예방 차원에서 관리를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눈가 피부는 각질층이 얇고 수분 증발이 빠르기 때문에, 보습을 소홀히하면 잔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제일 손쉬운 방법은 아이 마스크입니다.
하루 일과가 끝난 밤, 세안 직후 토너나 앰플을 바를 때, 눈가 피부에 한 장씩 척 하고 올려보세요. 아이 전용 마스크는 밤 시간대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밤에는 피부 재생 활동이 활발해지고, 외부 자극이 줄어들기 때문에 보습 성분의 체감도가 높아집니다. 주의 사항은 방치하지 않는 것. 시트가 마르기 시작하면 피부 수분을 다시 빼앗길 수 있기에 10-15분 이내 시트 제거 후 에센스를 발라 수분을 꽁꽁 잠그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피부 컨디션이 떨어졌을 땐 단 하나의 마스크에 온 기대를 거는 것보다 루틴 별 마스크를 추가하는 것. 그리고 부위별 타깃 대응이 효과적이라는 사실입니다.
- 사진
- 각 Instagr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