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패션협회가 주관하는 패션 어워즈는 매우 화려하고 창의적인 시상식이에요. 저는 이날 신예 디자이너, 마이클 핼펀(Michael Halpern)의 센트럴 세인트 마틴 졸업 작품 컬렉션을 입었죠. 존 체임벌린의 찌그러진 자동차 조각품과 프레드릭손 & 스탤러드(Fredrikson & Stallard)의 스와로브스키 설치 작품이 레드카펫 위에 있었어요. 저도 예술의 한 부분이 된 것 같지 않나요? ”
“영국의 시골 지역에서 주관한 별난 디너에서는 제가 뉴욕에서 가져온 마스크와 소품이 빛을 발했죠. 가운데 앉아 있는 사진가 딜런 던(Dylan Don)은 살바도르 달리의 그림처럼 보였어요.”
“시골로 여행을 떠나면서 친구들과 저는 전통적인 사냥복을 입었어요. 피크닉에 완벽하게 어울리지 않나요?”
“오스카어 슐레머(Oskar Schlemmer)가 발표한 삼부작 발레, ‘Triadic Ballet(1970)’ 작품이 휘트니 뮤지엄에 있는 걸 발견했어요. 패션과 예술, 코스튬이 비현실적으로 어우러진 느낌이었어요.”
“네덜란드 출신의 프랑스 화가, ‘케이스 판 동언(Kees van Dongen)’의 작품은 여자가 얼마나 우아하고 파워풀한지 보여주죠. 소더비 경매에서 이 작품을 만났을 때 정말 사고 싶었어요.”
“영국 패션 어워즈에서 나탈리 마스넷(Natalie Massenet)이 입은 랄프 & 로소 쿠튀르 가운은 패션의 대모로 보일 만큼 화려했답니다.”
“영국 어워즈 프레젠테이션에서 만난 스와로브스키 장식품은 정말 멋졌어요. 테이블에 세팅된 스톤을 커프로 활용했답니다.”
“영국의 시골에 사는 동안 저와 여동생 사라는 전형적인 크롤리(Crawley) 시스터가 되기로 결심했죠.”
“런던 테이트 모던에 있는 백남준의 작품, ‘베이클라이트 로봇(Bakelite Robot)’은 다프트 펑크를 연상시킵니다. 하지만 이 작품이 더 복고적인 느낌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