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갗에 부드럽게 닿는 따사로운 햇살, 땅 위로 고개를 내민 여리디여린 새싹, 생동하는 색으로 가득한 풍경만으로도 행복해지는 계절. 여기에 감각을 더욱 풍요롭게 일깨워줄, 투명하지만 많은 이야기를 담은 봄 향수를 더한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

160202_W_gifted_NUM
1. Tom Ford Beauty 샌탈 블러쉬
톰 포드는 입술에서도 향기를 느낀다. 누드 톤의 립 컬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스파이시 우드 오리엔탈 향의 향수로 매혹적인 무드가 인상적이다. 50ml, 27만원.

2. Salvatore Ferragamo 세뇨리나 오드퍼퓸
교양 있는 숙녀와 풋풋한 소녀의 모습이 동시에 연상되는 여성스러운 향수. 오리엔탈 무드의 플로럴 프루티 계열의 향과 핑크 리본이 포인트인 보틀이 어우러져 봄에 잘 어울린다. 30ml, 77천원.

3. Kenzo 주 다무르 오드뚜왈렛
생기 넘치는 여자가 되고 싶다면 골라야 할 향수. 신선한 배와 레몬 블로섬, 튜베로즈, 시더, 화이트 머스크가 어우러진 그린 플로럴 향이 특징이다.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가 디자인한 날렵한 보틀도 매력적. 30ml, 7만원.

4. Guerlain 라 쁘띠 로브 느와르 오 프레쉬 오드뚜왈렛
상큼 발랄한 파리지엔이 그려지는 그린 플로럴 향과 보틀의 블랙 페탈 드레스 일러스트가 돋보인다. 그린과 플로럴, 피스타치오 노트가 싱그러운 잔향을 남긴다. 30ml, 85천원.

5. Yves Saint Laurent 르 베스띠에르 데 빠르펭 턱시도
봄에도 블랙 턱시도를 즐겨 입는 여자라면 추천할 만한 향수. 블랙 슈트를 입은 관능적인 여성의 대담한 자신감과 유혹을 스파이스와 파촐리 향으로 표현했다. 125ml, 325천원.

6. Maison Francis Kurkdjian 아 라 로즈
자유분방함과 우아함이 공존하는 장미에서 영감을 받은 향수. 조향사 프란시스 커정이 신중하게 선별한 다마스크 장미와 칼라브리아 베르가모트 향 등이 풍성한 미틀 노트를 이루며, 샌들우드와 머스크 등의 향이 관능적인 향취를 남긴다. 70ml, 245천원.

7. Dior 미스 디올 블루밍 부케
피오니 향을 중심으로 시실리안 만다린과 다마스크 로즈 에센스, 화이트 머스크가 조화를 이루는 톡 쏘는 듯한 플로럴 향을 담았다. 전설적인 향수의 최신 버전으로 풍성한 부케가 곁에 있는 듯한 향취를 느낄 수 있다. 150ml, 205천원.

8. Lancome 라비에벨 오드뚜왈렛 플로랄
순수한 아이리스 꽃의 자태를 닮은 향수. 오스만투스와 프리지어, 아이리스 등의 플로럴 향, 보틀의 오간자 리본이 눈부시게 빛나는 여성의 이미지를 연상케 한다. 50ml, 가격 미정.

9. Hermes 오 드 네롤리 도레
조향사 장 클로드 엘레나가 만든 다섯 번째 코롱. 지중해에서 보낸 그의 어린 시절 추억을 네롤리 향을 중심으로 표현했으며, 사프란을 더해 산뜻하면서도 깊은 향이 난다. 100ml, 152천원.

10. Lanvin 에끌라 드 플레르
배와 프리지어, 로즈, 삼박 재스민, 화이트 머스크 향 등이 조화를 이뤄 형형색색의 꽃들이 피어 있는 정원 한가운데서 숨 쉬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30ml, 61천원.

11. Diptyque 오 마쥬
귤 껍질과 장미, 향신료, 사향, 앰버가 어우러지면 어떤 향이 날까? 쉽게 예측되지 않는 이 향수의 향은 경험하는 순간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준다. 예술적인 보틀에서 뿜어져나오는 오라 또한 마찬가지. 100ml, 295천원.

12. Calvin Klein  ck2
편견 없는 사랑, 욕망, 우정을 공유하는 젊은이들을 위한 신선하고 짜릿한 향수. 와사비의 스파이시한 향으로 시작해 플로럴, 젖은 조약돌, 머스크, 우디 등의 향이 섞여 도회적인 우디 향이 완성된다. 50ml, 61천원.

13. Creed 아이리스 튜베로즈
달빛 아래서의 감미로운 키스, 향으로도 상상할 수 있다. 달콤한 은방울꽃 향과 그윽하게 퍼지는 튜베로즈의 향기가 일랑일랑과 머스크, 바닐라와 블렌딩되면서 관능적으로 마무리된다. 100ml, 383천원.

14. Sisley 오 뜨로삐깔
열대 숲의 빛과 과일, 꽃 등 생각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것들의 향을 재현한 이국적인 향취가 특징이다. 히비스커스 등의 부케, 강렬한 튜베로즈 향, 터키 로즈, 마른 삼나무 향 등이 어우러져 신비한 무드를 선사한다. 30ml, 8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