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연한 소년들, 더 뉴 식스

W

한층 더 성장한 모습으로 나타난 더뉴식스(THE NEW SIX).

지난 6월, 함께 성장하는 소년들의 순수한 진심을 담은 이야기를 담은 세 번째 미니앨범 [BOYHOOD]로 그 성장을 증명해냈다. 청춘들의 도약은 시작되었고, 우린 그 순간을 주목할 때이다.

위부터 | 성준이 입은 클래식 재킷과 데님 팬츠는 돌체앤가바나 제품. 휘가 착용한 팬던트 네크리스는 디올 맨, 로고 네크리스는 돌체앤가바나, 패턴 슈트 셋업은 알렉산더 맥퀸 제품, 슬리브리스 톱과 볼캡은 에디터 소장품. 경준이 입은 패턴 셔츠, 재킷, 디스트로이드 데님 팬츠, 슈즈는 돌체앤가바나 제품. 줄무늬 발라클라바와 벨트는 에디터 소장품.

모헤어 후디와 버뮤다 쇼츠는 에트로, 슈즈는 알렉산더 맥퀸 네크리스는 에디터 소장품.

HYUNSOO(장현수)

* 요즘
활동이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왔어요. 지금은 부족했던 부분을 채우는 시간이에요. 댄스 수업을 열심히 받고 있고요. 커버 녹음 등 음악 작업도 꾸준히 하고 있어요.

* 다시 쓰는 자기소개
더뉴식스의 둘째이자 만화를 좋아하는 청년입니다. 다재다능하고 특히 손으로 아기자기한 거 만드는 걸 잘해요. 요즘은 비즈 팔찌 만들기에 꽂혔어요.

* 역할
숙소 청소 담당. 워낙 청소를 좋아해요. 최근에 화장실 청소를 깔끔하게 했어요. 깨끗해진 화장실을 감상하려고 잠시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경준 형이 들어가서 무척 아쉬웠다는 슬픈 이야기가···(웃음).

* 의외의 면
저도 운동을 하고 있고요. 가끔 과소비할 때도 있지만 주택청약도 들고 저축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 관심사
밥을 먹으면서 만화를 볼 만큼 빠져 있어요. 얼마 전에 맥북을 샀고요. 덕분에 음악 작업도 조금씩 하는 중이에요. 미디는 역시 어려워요. 모든 설명이 다 영어로 쓰여 있어서 아직 모르는 게 많아요. 근데 저 아직 독수리 타법으로 키보드를 치고 있어요(웃음).

* 새롭게 발견한 나
최근에 뿔테 안경을 하나 장만했어요. 안경 쓴 모습이 의외로 괜찮더라고요.

* TMI
저 이번에 옷걸이를 좋은 거로 싹 바꿨습니다. 이제 반소매 티셔츠에 옷걸이 자국이 남지 않아요(웃음).

* 소원을 이룰 수 있다면
하늘을 날거나 물건을 움직일 수 있는 염력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 목표
더뉴식스를 대중에게 더 알리는 것. 저희 노래 다 좋거든요(웃음).

티셔츠와 페이던트 셋업은 꾸레쥬 제품.

SUNGJUN(오성준)

* 요 즘
활동이 막 끝났어요. 천천히 다음 컴백을 준비하고 있어요. 얼마 전에는 해외 안무가에게 안무를 배웠고 일주일에 한 곡씩 노래를 커버하면서 제 목소리가 어떤지, 어떤 곡에 어울리는지 찾고 있어요.

* 다시 쓰는 자기소개
더뉴식스의 막내입니다. 별명은 햄스터인데 제가 생각해도 조금 닮은 것 같아요.

*  의외의 면
눈물이 많아요. 그리고 어릴 때 IQ 테스트에서 상위 1%로 나왔습니다.

* 데뷔하고 1년여의 시간
벌써 1년이 지났나요? 그만큼 빠르게 지나갔어요. 실력이나 정신적으로도 많이 성장했다고 느껴요.자신감도 많이 생긴 것 같고요. 데뷔 이후에 형들과 급속도로 친해졌어요. 이제는 정말 가족 같아서 좋아요.

* 관 심 사
축구를 정말 좋아해요. 축구를 보는 것도, 하는 것도 좋아하는데 최근 유니폼을 모으는 취미가 생겼어요.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네이마르예요. 벌써 유니폼을 4벌이나 모았습니다.

* 새롭게 발견한 나
운동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어요. 몸이나 옷태가 조금씩 변하는 걸 보면서 새롭다고 느끼고 있어요. 형들이 “성준이는 운동하러 일주일에 세 번도 안 간다”라는 말을 할 정도로 꾸준히 운동하는 걸 힘들어했거든요. 그런 제가 매일 운동한 지 한 달이 넘었어요. 이번 <더블유> 화보에서도 도움이 된 것 같아 기분이 좋더라고요.

* 습관이나 노력
제가 국밥을 정말 좋아해요. 활동할 때는 자제하고 있어요. 국밥이 사람 몸을 퍼지게 하고 노곤하게 만들더라고요. 특히 ‘완뚝’한 날에는 괜히 움직이기 싫고 졸음이 몰려와요.

* 쉴 때 는 
알람을 맞추지 않아요. 늦게까지 자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휘 형과 쇼핑을 나가곤 해요.

* T M I
원래 스케줄 전에는 항상 손톱을 잘라요. 화보 촬영을 앞두고 어제 못 잘라서 오늘 허겁지겁 잘랐어요. 소원을 이룰 수 있다면 • 키가 더 컸으면 좋겠어요.

슬리브리스 니트 톱은 릭 오웬스.

KYUNGJUN(우경준)

* 요 즘
단순해요. 일어나자마자 사무실에 가 밥을 먹은 후 연습, 혹은 개인 지도를 받아요. 저녁을 먹고도 똑같아요. 다시 또 연습, 개인 지도를 받습니다. 하루 마무리는 역시 운동이죠. 1~2시간 정도 하고 숙소로 가요.

* 다시 쓰는 자기소개
낯을 많이 가리고 조용한 편이에요. 차가워 보인다는 오해를 종종 받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아요. 그래서 ‘첫인상과 다르다’는 말도 많이 들어요. 혼자 있는 걸 좋아하고 동물, 운동을 좋아해요. 예전에는 새로 발매하는 신발이나 옷에 응모하는 것도 좋아했어요(웃음). 별명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저는 ‘KJ’와 ‘돼스틴우’가 마음에 들어요.

* 역 할
저랑 동갑인 태훈이가 팀의 엄마라고 한다면 저는 팀에서 아빠 역할을 맡고 있어요. 멤버들의 고민이나 걱정을 들어주는 것도 제 몫이고요.

* 의외의 면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긴 하지만 막상 시키면 잘해요. 혼자 있는 걸 좋아하지만 늘 주변에 사람이 모여요. 절 혼자 내버려두지 않더라고요(웃음).

* 미니앨범 3집 <BOYHOOD> 활동
앨범이 레트로 콘셉트라 가사 자막이나 카메라 워킹을 80, 90년대 음악방송 스타일로 연출해주셨어요. 처음으로 생방송 MC도 해봤네요. 호주에서 10년 살다 온 경험을 살려 영어 프로그램 MC를 했는데요, 엄청나게 떨렸지만 재미있었어요.

* 관 심 사
운동. 오랫동안 마른 몸이 콤플렉스였어요. 아직 엄청나게 커지지는 않았지만 조금씩 변화가 생기고 있어요. 중국어도 배우는 중이에요. 프리 토킹이 가능할 정도로 실력을 키우는 게 목표예요. 호주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기 때문에 아직은 영어가 편하고 한국어가 부족해요. 이 부분은 멤버들과 끝말잇기를 하는 등 단어 공부를 통해 보완하고 있어요.

* 새롭게 발견한 나
예전에는 충동적이거나 즉흥적인 모습이 많았어요. 요즘은 절제하면서 자기 관리에 집중하고 있어요.

* T M I
제로 음료를 안 좋아해요. 이유는 맛이 없어서(웃음). 소원을 이룰 수 있다면 •행복하기.

* 목 표
좋은 사람, 좋은 영향을 주는 가수, 좋은 기억을 주는 가수가 되고 싶어요. 음원 차트 톱 100 안에도 들 거고요.

안에 입은 슬리브리스와 페던트 네크리스는 디올맨, 로고 네크리스, 데님 베스트, 카고 팬츠는 돌체앤가바나 제품.

HWI(휘)

* 요 즘
연습과 자기 계발에 빠져 살아요. 아침에 일어나서 PT를 받거나 회사로 출근합니다. 오전에는 보컬, 랩, 언어 등의 레슨을 받고 오후에는 댄스 레슨을 집중적으로 받아요. 저녁에는 운동하거나 작업을 하며 하루를 마무리해요.

* 다시 쓰는 자기소개
저는 추진력이 좋은 사람이에요. ENTP이지만 눈물도 많고 감성적이에요. 짧은 휴식 시간에도 나가서 밥을 먹거나 돌아다니는 걸 좋아하는 외향적인 사람이죠. 웬만한 건 가리지 않고 잘 먹어요. 스트리트 브랜드에 관심이 많고요. 일과가 끝나면 짧게라도 꼭 음악 작업을 하고 자요. 바쁜 스케줄 때문에 며칠간 작업을 못하면 죄책감이 들고 그 생각이 머릿속에 계속 맴돌더라고요.

* 역 할
랩과 프로듀싱.

* 의외의 면
생각보다 눈물이 많아요. 영화를 보거나 드라마를 볼 때, 노래 들으면서도 자주 울어요. 가장 많이 울었던 영화는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공룡대탐험>입니다. 데뷔하고 1년여의 시간•시간 참 빨라요. 데뷔한 지 1년이 지났다는 게 믿기지 않아요. 정말 열심히 살았어요. 저작권협회에 등록된 곡이 벌써 20곡 이상 되었더라고요.

* 관 심 사
자이언티 선배님의 음악에 빠졌어요. 앨범의 모든 수록곡을 계속 반복해서 듣고 부르고 있어요. 좋아하는 곡은 매번 바뀌는데 지금은 ‘My Luv’를 가장 좋아해요. 가장 많이 드는 생각•어떻게 하면 더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가 될 수 있을까?

* 지금 통과하고 있는 시간
크게 한 발을 내딛기 위한 기다림의 시간.

* 쉴 때 는
외식해요. 주로 고기를 먹고요. 쉼 없이 대화할 수 있는 주제•맛집의 기준. 저는 위생, 맛, 근본, 사장님의 경영 철학, 음식에 대한 마인드, 메뉴, 분위기, 위치, 프랜차이즈 여부 등 여러 요소를 고민해서 맛집을 정하거든요.

* T M I
양말을 항상 거꾸로 신어요. 양말 안쪽의 실밥 튀어나온 부분이 발에 걸리는 게 싫어서요. 소원을 이룰 수 있다면•<더블유> 커버를 장식하고 싶어요.

매시 소재 톱은 드리스 반 노튼, 쇼츠는 릭 오웬스, 슈즈는 돌체앤가바나 제품 네크리스는 에디터 소장품.

TAEHUN(최태훈)

* 요 즘
평범하게 보내고 있어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간단한 스트레칭과 운동을 해요. 그러고는 레슨이나 개인 연습 등 정해진 일정을 마무리한 뒤 약간의 자유 시간을 갖고 잠드는 하루. 쉴 때는 주로 휴대폰으로 게임을 하거나 영화, 드라마를 봐요. 최근엔 JTBC <킹더랜드>에 푹 빠졌어요.

* 다시 쓰는 자기소개
20살 최태훈입니다. 인천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쭉 살았어요. 어릴 때부터 활동적이어서 밖에 돌아다니는 걸 좋아했어요. 언젠가는 아버지와 유럽 여행을 가고 싶은 작은 바람이 있어요. 영화나 드라마는 공포, 스릴러, 로맨스 코미디, 액션, SF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하는 편이에요.

* 역 할
리더이자 트렌드세터.

* 의외의 면
바른생활만 할 것 같다는 모범생 이미지가 강해요. 사실 저는 장난치기 좋아하는 여느 또래 친구들과 비슷해요.

* 미니앨범 3집 <BOYHOOD> 활동
바닷가에서 앨범 재킷을 촬영했어요. 좋았어요. 누워서 촬영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깜빡 잠이 들 정도로 따뜻했던 기억이 나요(웃음). 방송국 관계자분들도 이번 레트로 콘셉트를 좋아해주셔서 직간접적으로 동기부여가 많이 됐어요.

* 데뷔하고 1년여의 시간
여러 경험을 했어요. 그 안에서 나름의 성장을 한 것 같아요.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이 아닐까요? 이 과정을 함께해주는 멤버들과 팬들에게 늘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어요.

* 관심사
모바일 게임에 빠졌어요.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 모바일 버전과 FIFA23을 자주 하는데 저 꽤 잘하는 거 같아요(웃음).

* 가장 많이 드는 생각
무대를 더 잘하고 싶어요. 그래서 개인 연습에 몰두하고 있어요. 다음 컴백에는 더 멋진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 새롭게 발견한 나
저 ESFJ에요. 그동안 제가 J(계획적인)라는 걸 부정해왔는데 명확하게 깨달았습니다. 저는 J가 맞아요. 활동이 끝난 후 짧은 자유 시간이 생겨 성준과 함께 시간을 보냈어요. 흘러가는 대로 행동하는 P 성향의 성준과 확연하게 다르더라고요. 어디서 어떻게 시간을 보낼지 계획을 세우는 제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 목 표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이자 가수가 되고 싶어요. 음악방송 1위에 오른다면 더할 나위 없고요.

* 계 획
지금은 멤버 모두가 스스로를 돌아보는 재정비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최대한 빠르게 팬분들을 만날 수 있게 열심히컴백 준비도 하고 있고요. 더 멋진 모습으로 돌아올게요.

현수가 입은 터틀넥은 돌체앤가바나, 가죽 슈트 셋업은 토즈 제품. 태훈이 입은 보머 재킷과 팬츠는 돌체앤가바나 제품.

맨 콘텐츠 디렉터
최진우
포토그래퍼
고원태
박한빛누리
헤어
장해인
메이크업
이봄
어시스턴트
신지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