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명품 애니메이션이 3편이 온다

장정진

덕후들의 마음은 뜨겁게 하는 애니메이션 개봉 소식

명탐정코난: 흑철의 어영

– 감독: 타치카와 유즈루
– 개봉: 7월20일

 

오랜 세월이 흘렀어도 덕후들의 마음은 여전히 뜨겁다. 수많은 사건을 해결한 명탐정 코난이 또 다른 시리즈를 가지고 돌아왔다. 26번째 극장판인 흑철의 어영은 2016년 순흑의 악몽 이후로 7년 만에 검은 조직이 등장하는 극장판으로 일본 개봉 당시 역대급 흥행으로 큰 기대를 모았다. 영화는 전세계 CCTV를 확인하고 수배범이나 유괴당한 피해자를 찾아낼 수 있도록 인터폴 시설인 퍼시픽 부이에서 개발 중인 생체 얼굴 인식 프로그램이 검은 조직의 손에 들어가게 되면서 시작된다. 이를 코난과 FBI, CSI가 합세해 그들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것. 이번 작품에선 히로인으로 하이바라가 활약하는 동시에 코하 러브 라인까지 관전 포인트가 대거 포진되어 있다고 하니 코난 팬이라면 무조건 봐야 하지 않을까.

슈퍼 키드 헤일리

– 감독: 라스무스 A. 실버르센
– 개봉: 7월20일

 

영화 <미니어즈>, <코코>의 제작진이 다시 한번 뭉쳤다. 이번엔 히어로의 운명을 타고난 한 소녀의 이야기. 해외에서 개봉하자마자 호평을 받은 <슈퍼 키드 헤일리>는 마을의 안전과 평화를 지키는 수퍼 히어로 ‘슈퍼 라이언’ 집안에서 태어난 헤일리의 히어로 도전기를 그린다. 비록 운동 신경도, 초능력 실력도 꽝이지만 그녀의 자리를 탐내는 라이벌이자 사촌 아드리안을 견제하는 동시에 당당히 슈퍼 라이언의 일원이 되어 마을을 지키고자 한다. 과연 그녀의 바람은 이루어질까? 헤일리의 도전을 응원하는 동시에 그녀가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관객들 역시 덩달아 가슴이 따스 해지는 시간이 될 것이다. 주인공인 헤일리의 목소리는 배우 신은수가 더빙을 맡아 몰입도를 높이니 참고할 것.

틴에이지 크라켄 루비

– 감독: 커크 드 미코 주연 라나 콘도르, 토니 콜렛, 제인 폰다, 애니 머피
– 개봉: 7월25일

 

그동안 우리 기억 속 인어공주는 늘 가련한 여주인공이었다. 사랑하는 이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마냥 착하기만 했던 천상 여자. 그런데 알고 보기 악독한 캐릭터였다면? 드림웍스에서 내놓은 신작 <틴에이지 크라켄 루비>는 평범한 소녀로 알고 있던 루비가 자신의 존재를 깨닫고 성장하는 한 편의 드라마다. 학교의 슈퍼스타인 인어 첼시가 루비는 크라켄이라는 사실을 폭로하고, 이를 계기로 자신의 존재를 찾아 바닷속으로 떠나게 된다. 그렇게 가장 위험한 존재인 인어로부터 바다를 지켜온 수호자가 바로 크라켄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면서 어엿한 크라켄으러 성장한다. 그리고 더 이상 자신의 존재를 숨기지 않는 빌런 인어 첼시에 맞서 싸우게 되는데.. 과연 이 싸움의 승자는 누가 될까?

동공 커지는 애니 실사판 근황

주말에 뭐 보지? 6월 신작 영화 3편

2023년 첫 영화는 애니메이션으로

프리랜스 에디터
장정진
사진
CJ ENM, (주)팝엔터테인먼트, 유니버설 픽쳐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