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이 밝힌 카타르월드컵 개막식 무대

노경언

사상 첫 중동 월드컵 개막식 무대를 장식했다

BTS 정국이 새로운 역사를 썼다.

92년 역사상 첫 중동에서 열리는 겨울 월드컵인 ‘2022 카타르월드컵’ 개막식에서 단독 무대를 선보였기 때문.

아시아에서 월드컵이 열리는 건 한국과 일본이 공동 개최한 지난 2002년 이후 20년 만이다. 앞서 이야기한대로 중동의 아랍 국가에서는 처음 열리는 월드컵인지라 이번 개막식은 모두가 남다른 기대를 가졌다.

정국은 카타르 가수 ‘파하드 알 쿠바이시’와 함께 이번 대회 공식 주제가인 ‘드리머스’를 열창했다.

한국 가수가 월드컵 공식 주제가를 부른 건 역사상 최초다.

“Look who we are. we are the dreamers. (우리를 봐, 우리는 꿈을 꿔.)”

노래 가사처럼 꿈을 꿀 용기를 가진 사람들에 대한 경의를 표한 그의 무대는 개막식에서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역사에 길이 남을 장면인만큼 BTS 멤버들 역시 정국의 무대를 본방 사수하며 너도나도 인증샷을 올리기 바빴음은 물론!

@agustd

@rkive

슈가는 그의 무대를 영상으로 녹화해 캡쳐한 장면을 업로드하는가 하면 RM은 ‘개멋있어!’라는 감탄사와 함께 상기된 목소리를 그대로 드러내는 등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정국의 무대와 함께 카타르에 모인 전 세계 축구 팬들은 이제 약 한 달 간의 축제를 즐길 준비를 모두 마친 상황.

특히 중동에서 열리는 첫 월드컵을 개최한 자부심으로 들뜬 카타르 팬들은 “승패와 관계없이 세계 곳곳에 고국을 알리겠다”며 모두가 하나되는 월드컵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프리랜스 에디터
노경언
사진
gettyimageskorea, instagram @agustd, @rkiv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