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차드 밀의 매혹적인 여성 워치

W

큼직한 다이얼에 담긴 리차드 밀의 소우주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실험 정신을 통해 탄생된다. 그리고 그 미학적인 도전은 젠더의 경계를 넘어선다. 여기 담대하고 강인한 현대 여성을 위해 제작된, 리차드 밀의 특별한 얼굴들처럼.

1. 70년대 디스코 바이브와 함께

리차드 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실 게나(Cécile Guenat)는 독보적인 개성으로 패션에도 큰 영향을 미친 디스코(Disco) 시대의 여성들에게서 영감을 얻었다. 그녀는 1970 년대 문화적 분위기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빛, 소리, 컬러의 움직임을 포착해 내고자 노력했다. “의도했던 효과를 정확하게 구현해 내기 위해 스톤의 위치를 잡는 데만 6개월 이상의 시간이 걸렸어요. 디스코 시대의 ‘글램’을 다채로운 컬러와 패턴을 이용해 완성했어요.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방법을 찾아야 했는데, 스톤 작업이 특히 까다로웠죠. 비슷한 컬러의 스톤들도 크기와 세팅 방식에 따라서 결과물이 완전히 다르게 나올 수 있거든요.” 그 노력의 결과 1970 년대 중반을 풍미했던 디스코에서 영감을 받은 화려한 컬러 스톤이 마치 프리즘을 비추는 듯 다채로운 빛을 발산하는 RM71- 02 오토매틱 투르비용 탈리스만 컬렉션이 탄생했다. 매혹적인 1970년대의 시대 정신을 오롯이 담은 채, 화사한 색감이 눈길을 끄는 RM71-02 모델은 10가지 베리에이션으로 선보여져 각 모델마다 7개씩 총 70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구성된다.

2. 리차드 밀의 별이 빛나는 밤에

리차드 밀은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여성 워치 모델인RM07-01의 새로운 베리에이션 워치를 선보였다. 그 중 밤하늘에 빛나는 별을 디자인 모티브로 한 RM07-01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에디션은 케이스 전면의 눈부신 다이아몬드 세팅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반짝이는 별빛이 가득한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이 워치를 위해 리차드 밀은 새로운 다이아몬드 세팅 기법을 시도했다. 우선 특수한 신소재인 카본 TPT®에 181개의 다양한 크기를 가진 다이아몬드를 고정하기 위해 레드 골드 소재의 프롱을 각 사이즈에 맞게 별도로 제작한 뒤, 모두 수작업으로 폴리싱 처리했다. 그 후 스톤 크기에 맞는 각각의 프롱을 정교하게 세팅하기 위한 특수 CNC 장비를 이용해 다이아몬드가 견고하게 고정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스타리 나이트 워치에 적용된 특수 세팅 방식은 첨단 소재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리차드 밀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드러낸다. 그 결과 다이아몬드의 영롱함이 배가 되었으며, 다이아몬드 주위에 레드 골드 스터드 장식은 특별한 우아함을 더했다. 또 오직 여성 컬렉션에만 적용된 불과 29그램의 카본 TPT 브레이슬릿이 경량성과 함께 자유로운 움직임을 선사한다.

3. 골드 카본 소재의 우아한 혁신

리차드 밀이 선보인 아이코닉한 여성 워치 모델 RM07-01. 그 중 스타리 나이트와는 또 다른 새로운 베리에이션 모델인 골드 카본 워치 역시 눈길을 끈다. 이 워치는 무엇보다 레드 골드와 독보적인 골드 카본 TPT(Gold Carbon TPT®) 소재의 신선한 만남을 감각적이면서도 우아하게 다뤘다. 강성도와 경량성이 뛰어난 카본 TPT®와 골드 소재의 독특한 만남은 리차드 밀의 정밀한 기술적 노하우를 입증한다. 카본 TPT®는 탄소 섬유를 분리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30마이크론의 필라멘트 층을 45° 각도로 방향을 바꿔주며 층층이 쌓는 과정을 반복하는데, 여기에 얇은 금박 레이어를 중간중간 층층이 쌓아 블랙 사이로 엿보이는 골드의 포인트 색상을 더했다. 가공 과정에서 나오는 이 독특한 물결 무늬는 어느 하나 동일한 모양이 없어 각각의 피스들이 모두 고유성을 지닌 특별한 유니크 피스라고 할 수 있다. 또 견고한 골드 카본 TPT® 케이스는 RM07-01의 인하우스 캘리버를 최적의 상태로 보호한다.

4. 여성을 위한 리차드 밀의 아이콘 

리차드 밀의 RM 037 레이디스 워치는 원래 남녀 공용이었던 RM 037을 완전히 새롭게 해석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제품이다. 고유의 기술적 특징과 섬세한 디테일 등 브랜드의 명성을 높인 고급스러운 기계식 시계의 모든 요소가 결집된 워치로 그 의미를 더한다. 우선 크라운을 여러 위치로 당길 필요 없이 와인딩, 중립, 핸드 세팅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 선택기가 장착되어 있는데, 물방울을 연상시키는 2개의 푸셔를 활용해 그 기능을 손쉽게 바꿀 수 있다. 희귀한 블랙 폴리싱 작업을 한 부품들, 무브먼트의 각 디테일을 보는 이에게 감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는CRMA1 칼리버는 기술과 미학의 완벽한 조화를 선사한다. 특히 무브먼트 안에 깊이 삽입된 독특한 크라운 시스템은 외부의 영향으로부터 무브먼트를 완벽하게 보호하기도. 또 RM 037의 케이스는 다채로운 미학을 선사한다. 18K 레드 골드 케이스 밴드와 스크래치 내성이 강한 화이트 또는 블랙 세라믹 베젤의 케이스, 전체가 18K 레드 골드 또는 그레이 골드 소재로 제작된 케이스 등 강인하고도 우아한 동시에 다양한 얼굴을 지닌 여성 워치인 RM 037. 나아가 다이아몬드, 오닉스, 마더 오브 펄, 재스퍼 등의 다채로운 주얼과 스톤 장식을 더한 다이얼은 매혹적인 개성을 배가한다.

패션 에디터
박연경
사진
COURTESY OF RICHARD MILLE
리차드 밀
02-512-1311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