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벨라 하디드 요즘 힙걸들의 필수템
로고 티셔츠, 백 팩, 하이 웨이스트 팬츠… 90년대 트렌드가 ‘새 생명’을 불어넣은 아이템들이다. 그리고 여기 그 은혜를 받은 아이템이 하나 더 있다. 바로 체인벨트! 블랙핑크는 물론이고, 90년대 무드에 흠뻑 빠진듯한 벨라 하디드가 요즘 가장 자주 착용하는 액세서리 중 하나다.
주렁주렁 여러 개의 체인이 달린 벨트로 록적인 무드를 자아낸 블랙핑크.
펜디 로고 톱, 백 팩 그리고 체인 벨트까지! 90년대 무드를 가장 멋스럽게 스타일링 하는 벨라 하디드.
캐주얼한 옷차림 뿐만 아니라 포멀한 옷차림에도 체인 벨트를 더한 벨라.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원피스에 포인트로 활용했다.
최근 셀럽들의 스타일링 뿐만 아니라 그 시절의 런웨이 컷들을 보면 더욱 다양한 스타일링 팁을 얻을 수 있다.
1994 S/S 샤넬 컬렉션. 미니 드레스에 벨트를 매치하고, 체크 패턴 재킷과 워커를 더한 스타일링은 20년이 훌쩍 넘었지만 지금 봐도 전혀 촌스럽지가 않다. 체인 벨트는 일반적인 가죽 벨트에 비해 장식적인 요소가 강해 하의를 허리에 고정하는 기능적인 역할 뿐만 아니라 목걸이, 귀고리처럼 룩에 포인트를 주는 액세서리로 활용하기에도 제격이다.
트위드 소재의 브라와 쇼츠에 벨트를 더한 스타일링은 휴가지에서 수영복이나 비키니에 응용해보기 좋은 팁!
샤넬, 발렌시아가 같은 하우스 브랜드부터 SPA 브랜드까지 체인 벨트를 고를 수 있는 폭은 넓다. 로고 장식이 더해진 벨트를 고르면 보다 완벽히 90년대 무드를 낼 수 있다.